gyro.kr 국내 및 해외기업의 전략(strategy)적 제휴 example(사례) 와 시사점 > gyro1 | gyro.kr report

국내 및 해외기업의 전략(strategy)적 제휴 example(사례) 와 시사점 > gyro1

본문 바로가기

gyro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국내 및 해외기업의 전략(strategy)적 제휴 example(사례) 와 시사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2 13:55

본문




Download : 국내 및 해외기업의 전략적 제휴 사례와 시사점.hwp




국내%20및%20해외기업의%20전략적%20제휴%20사례와%20시사점_hwp_01.gif 국내%20및%20해외기업의%20전략적%20제휴%20사례와%20시사점_hwp_02.gif 국내%20및%20해외기업의%20전략적%20제휴%20사례와%20시사점_hwp_03.gif 국내%20및%20해외기업의%20전략적%20제휴%20사례와%20시사점_hwp_04.gif 국내%20및%20해외기업의%20전략적%20제휴%20사례와%20시사점_hwp_05.gif 국내%20및%20해외기업의%20전략적%20제휴%20사례와%20시사점_hwp_06.gif

국내 및 해외기업의 전략(strategy)적 제휴 example(사례) 와 시사점



본 는 [국내 및 해외기업의 전략(strategy)적 제휴 example(사례) 와 시사점]에 대해 紹介한 로 전략(strategy)적 제휴의 정이와 목적 및 성공의 전제조건, 국내 및 해외기업의 전략(strategy)적 제휴 example(사례) (NH농협은행과 한솥도시락의 전략(strategy)적 제휴, 롯데 홈쇼핑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의 전략(strategy)적 제휴, LGU+와 Daum의 전략(strategy)적 제휴, 소니와 파나소닉의 전략(strategy)적 제휴, LG전자와 프라다의 전략(strategy)적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국내 및 해외기업의 전략적 제휴 사례와 시사점.hwp( 98 )




순서




국내,및,해외기업의,전략적,제휴,사례와,시사점,경영경제,레포트
본 자료는 [국내 및 해외기업의 전략적 제휴 사례와 시사점]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전략적 제휴의 정의와 목적 및 성공의 전제조건, 국내 및 해외기업의 전략적 제휴 사례(NH농협은행과 한솥도시락의 전략적 제휴, 롯데 홈쇼핑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의 전략적 제휴, LGU+와 Daum의 전략적 제휴, 소니와 파나소닉의 전략적 제휴, LG전자와 프라다의 전략적 , 국내 및 해외기업의 전략적 제휴 사례와 시사점경영경제레포트 , 국내 및 해외기업의 전략적 제휴 사례와 시사점
설명

1. 전술적 제휴의 定義(정이)와 목적 및 성공의 전제조건

2. 국내 및 해외기업의 전술적 제휴 事例

1) NH농협은행과 한솥도시락의 전술적 제휴

2) 롯데 홈쇼핑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의 전술적 제휴

3) LGU+와 Daum의 전술적 제휴

4) 소니와 파나소닉의 전술적 제휴

5) LG전자와 프라다의 전술적 제휴

6) 르노-닛산의 전술적 제휴


3. 전술적 제휴의 위험 관리

1) 적절한 통제권 행사

2) 자사의 역량 보호

3) 운영의 유연성 확보

4) 학습동기와 능력의 배양

5) 노하우 유출 방지 수단 준비


4. 종합적인 결론 및 시사점

1) 전술적 제휴는 협력인가 아니면 경쟁인가

2) 영원한 승자는 없다

1. 전술적 제휴의 定義(정이)와 목적 및 성공의 전제조건

전술적 제휴(strategic alliance)란, “기업 간 상호협력관계를 유지하여 다른 기업에 대하여 경쟁적 우위를 확보하려는 새로운 경영전술”을 의미한다. 전술적 제휴는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기술·생산·판매·자본 등 기업 기능의 모든 부분에 걸쳐 2개 또는 다수의 기업의 제휴를 뜻한다. 경영자원에는 원자재나 부품처럼 생산에 필요한 자원을 비롯해 기술, 경영방법 등 물건을 만들고 유통하는 과정에서 사용되는 무형의 자원까지 포함된다

전술적 제휴의 목적은 내부적으로 부족한 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타사를 통한 기술 개발을 도모하거나 자사의 기술 개발 …(drop)


다. 즉 기술의 공동개발, 특허의 공동사용, 생산라인·판매라인의 공유, 합작회사 설립 등 새로운 형태의 동업이라 할 수 있다 과거의 동업이 경제적인 이해관계로 이루어졌다면 오늘날 전술적 제휴는 서로의 경영자원을 보완한다는 점에서 과거의 제휴와 차이점을 가진다.
Total 24,176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gyr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gyr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