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티지marketing ,매스티지marketing 戰略,매스티지marketing example(사례) 및analysi…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07 23:02
본문
Download : 매스티지마케팅,매스티지마케팅전략,매스티지마케팅사례및분석,전략적마케팅.ppt
매스티지마케팅,매스티지마케팅전략,매스티지마케팅사례및분석,전략적마케팅 , 매스티지마케팅,매스티지마케팅전략,매스티지마케팅사례및분석,전략적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매스티지마케팅 매스티지마케팅전략 매스티지마케팅사례 전략적마케팅
Download : 매스티지마케팅,매스티지마케팅전략,매스티지마케팅사례및분석,전략적마케팅.ppt( 71 )
매스티지마케팅,매스티지마케팅전략,매스티지마케팅사례,전략적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매스티지marketing ,매스티지marketing 戰略,매스티지marketing example(사례) 및analysis(분석) ,戰略적marketing
매스티지marketing ,매스티지marketing 戰略,매스티지marketing example(사례) 및analysis(분석) ,戰略적marketing






매스티지(masstige) 마케팅
목차
1 ‘매스티지(masstige)’의 정이
2 매스티지 마케팅의 등장 배경
3 매스티지 상품의 특징과
소비자들의 성향
4 매스티지 마케팅을
마케팅 믹스(4p)로 보기
5 매스티지 마케팅의 성공 사례(instance)
(1)코치(Coah)
(2)더 바디샵(The Body Shop)
6 매스티지 마케팅과 부동산
성공 사례(instance) (1)월드 메르디앙
(2)삼성 래미안
7 매스티지 마케팅의 성공적 실행 전술
8 Reference List
명품 or 일반 대중상품
‘매스티지(masstige)’란
매스티지(masstige) : `대중(mass)`을 뜻하는 단어와
`명품(prestige product)`을 뜻하는 단어를 조합.
소득 수준이 높아진 중산층들이 비교적 값이 저렴하면서도
감성적 만족을 얻을 수 있는 제품을 원하는 경향.
`` 이러한 매스티지 상품들을 바탕으로 매스티지 마케팅은
단순히 가방과 의류 같은 패션잡화뿐만 아니라
식품가전제품장난감가구건강용품애견용품 등과 같은
산업 전반으로 널리 확장되고 있따
매스티지 마케팅의 등장 배경
과거 1990년대 초반, 경제적 풍요 속에서 과잉 소비, 충동 소비,
과시적 소비가 사회적 소비 속성 으로 나타남.
-1990년대 중반 이후, WTO등의 출범으로 개방화, 세계화 등
외부 environment 요인에 effect(영향) 을 받아 국내 고급소비가 성장할 여건이 마련됨.
-1990년대 후반, 외환 위기 이후 소득의 양극화 현상으로
소비의 고급화 추세가 정착됨.
매스티지 마케팅의 등장 배경
-소비의 재인식 “가치 소비”
: 자신이 느끼는 효용은 극대화하면서 저렴한 비용을 추구
-중산층의 소득 수준 상승
중산층 소비의 고급화, 복잡화 :
디자인, 브랜드, 합리적 가격 + 모방소비, 유행, 감각 중시
-기타 사회문화적 alteration(변화)
(가족 구성원 수 감소, 이혼율 증가, 여성의 사회적 역할 alteration(변화) ,
자신의 정체성에 대한 인식 고조…(drop)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