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학습자의 다양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05 09:36
본문
Download : 교육학 학습자의 다양성.ppt
Download : 교육학 학습자의 다양성.ppt( 77 )
교육학 학습자의 다양성 , 교육학 학습자의 다양성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학습자 다양성






교육학 학습자의 다양성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학습자의 다양성
목차
1
학습 유형
2
성 차
3
특수 학습자
4
영재아
1
▶ 학습 유형(learning style)이란
새로운 정보에 대해 집중하거나 그 정보를 처리하고
기억하는 방식
개인이 새로운 槪念과 원리를 배우는 과정에서 정보를
처리하는 각 개인의 방식 (DeCecco)
학습 유형
1
학습 유형
친사회적
요인
생리적 특징
사고과정경향성
환경요인
정서적 요인
Dunn & Dunn 21가지 학습유형요인
충동형과 숙고형
1)
해결해야할문제에 대한 反應(반응)속도
反應(반응)에서 틀린 수
槪念적 속도(conceptual tempo)
비교적 일관성 있고 안정된 성격특질 이며
만 2세경이면 나타나게 됨 (Kagan)
=
+
충동형과 숙고형
1)
충동형
대답이 빠름
틀린 답이 많음
생각 하지 않고 답 함
숙고형
대답이 느림
틀린 답이 적음
생각을 너무 많이 함
생각 할 시간을 충분히
가지고 대답을
학습자의 다양성
목차
1
학습 유형
2
성 차
3
특수 학습자
4
영재아
1
▶ 학습 유형(learning style)이란
새로운 정보에 대해 집중하거나 그 정보를 처리하고
기억하는 방식
개인이 새로운 槪念과 원리를 배우는 과정에서 정보를
처리하는 각 개인의 방식 (DeCecco)
학습 유형
1
학습 유형
친사회적
요인
생리적 특징
사고과정경향성
환경요인
정서적 요인
Dunn & Dunn 21가지 학습유형요인
충동형과 숙고형
1)
해결해야할문제에 대한 反應(반응)속도
反應(반응)에서 틀린 수
槪念적 속도(conceptual tempo)
비교적 일관성 있고 안정된 성격특질 이며
…(drop)
설명
교육학,학습자,다양성,사범교육,레포트
교육학 학습자의 다양성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