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yro.kr [cool] 관광객의 관광상품 구매결정과정 및 관광상품의 성과측정(measurement) > gyro1 | gyro.kr report

[cool] 관광객의 관광상품 구매결정과정 및 관광상품의 성과측정(measurement) > gyro1

본문 바로가기

gyro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cool] 관광객의 관광상품 구매결정과정 및 관광상품의 성과측정(measuremen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6 07:59

본문




Download : 관광객의 관광상품 구매결정과정 및 관광상품의 성과측정.hwp




이는 대학시절의 여행은 향후 여행활동에 상당한 influence을 미치게 되
고, 이들이 사회에 진출하여 활발한 구매력을 가진 소비자집단으로 성장된다는 점
을 감안한다면 관광기업의 마케터들에게 있어 대학생의 여행시장이 갖는 중요성
은 더욱 커지기 때문이다(김성혁 안대희, 1998).
개인의 관광행동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관광객을 하나의 의사결정자로 보는 것
이 바람직하다(손대현 장병권, 1994). 관광행동은 소비자행동의 특수한...


관광객의 관광상품 구매결정과정 및 관광상품의 성과측정(測定)






목차

Ⅰ. 관광객의 관광상품 구매결정과정

1. 문제인식단계
2. 정보탐색단계
3. 대안평가단계
4. 구매결정단계
5. 구매후 평가단계

Ⅱ. 관광상품의 성과측정(測定)


*출처
I. 관광객의 관광상품 구매결정과정

현재 가장 활발하고 자발적으로 여행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계층으로 새로운 관
광시장으로 대두되고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해외여행상품 구매결정과정을 說明(설명)
하고자 한다. 따라서 관광행동에 관한 연구모델은 소비자행동 모델을 근거로 규명
되어야 한다.

일반적으로 소비자의 구매결정은 문제인식단계, 정보탐색단계, 대안평가단계, 구
매의사결정단계, 구매후 평가단계의 5단계를 거친다(Engel, Blackwell & Miniard,
1995). 먼저 소비자는 문제인식단계로 욕구충족을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파악한
후,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기 위하여 정보를 수집한다. 관광객들은 사전에 방문한 적이 없는 관광지에 대하여 제한된 정보
를 가지고 있으며, 이 정보들은 주변사람들로부터 획득한 비체계적인 것들이다.
관광객의 관광상품 구매결정과정 및 관광상품의 성과측정(measurement)

관광객의 관광상품 구매결정과정 및 관광상품의 성과측정 , 관광객의 관광상품 구매결정과정 및 관광상품의 성과측정경영경제레포트 , 관광객 관광상품 구매결정과정 관광상품 성과측정

관광객의 관광상품 구매결정과정 및 관광상품의 성과측정(measurement)







관광객,관광상품,구매결정과정,관광상품,성과측정,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설명

Download : 관광객의 관광상품 구매결정과정 및 관광상품의 성과측정.hwp( 53 )


관광객의%20관광상품%20구매결정과정%20및%20관광상품의%20성과측정_hwp_01.gif 관광객의%20관광상품%20구매결정과정%20및%20관광상품의%20성과측정_hwp_02.gif 관광객의%20관광상품%20구매결정과정%20및%20관광상품의%20성과측정_hwp_03.gif 관광객의%20관광상품%20구매결정과정%20및%20관광상품의%20성과측정_hwp_04.gif 관광객의%20관광상품%20구매결정과정%20및%20관광상품의%20성과측정_hwp_05.gif 관광객의%20관광상품%20구매결정과정%20및%20관광상품의%20성과측정_hwp_06.gif
관광객의 관광상품 구매결정과정 및 관광상품의 성과측정(測定)
목차

Ⅰ. 관광객의 관광상품 구매결정과정

1. 문제인식단계
2. 정보탐색단계
3. 대안평가단계
4. 구매결정단계
5. 구매후 평가단계

Ⅱ. 관광상품의 성과측정(測定)
출처
I. 관광객의 관광상품 구매결정과정

현재 가장 활발하고 자발적으로 여행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계층으로 새로운 관
광시장으로 대두되고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해외여행상품 구매결정과정을 說明(설명)
하고자 한다. 이는 대학시절의 여행은 향후 여행활동에 상당한 influence을 미치게 되
고, 이들이 사회에 진출하여 활발한 구매력을 가진 소비자집단으로 성장된다는 점
을 감안한다면 관광기업의 마케터들에게 있어 대학생의 여행시장이 갖는 중요성
은 더욱 커지기 때문이다(김성혁 ? 안대희, 1998).
개인의 관광행동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관광객을 하나의 의사결정자로 보는 것
이 바람직하다(손대현 ? 장병권, 1994). 관광행동은 소비자행동의 특수한 행태로서
관광소비자인 관광객은 일반적인 사람들이나 직접 관광을 하는 소비자들에 의해
이루어진다. 정보탐색후
소비자가 주요구매결정요소에 따라 제품들을 평가하고, 최종적으로 구입하게 된
…(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다.
이런 정보에 의하여 관광객들은 관광지에 대한 이미지를 구체화시키고 의사결정
을 내리게 되는 것이다.
Total 24,176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gyr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gyr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