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귀쟁이 며느리』의 교육적 적용 방안(方案)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7 13:47
본문
Download : 『방귀쟁이 며느리』의 교육적 적용 방안.hwp
친정으로 가는 도중에 시아버지의 갈증과 기아를 해결하는 배(梨)와 장사꾼들로부터 획득한 유기(비단)는 모두 생활에 현실적으로 유용한 것들이다.
『방귀쟁이 며느리』의 교육적 적용 방안입니다. 배(梨)를 수확하는 것은 식량의 확보를 의미하는 것이고, 유기(비단)의 쟁취는 재물의 축적을 의미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식량과 재물은 현실적인 삶의 기반…(drop)
다. 며느리방귀12 , 『방귀쟁이 며느리』의 교육적 적용 방안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방귀쟁이 며느리』의 교육적 적용 방안.hwp( 23 )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순서
『방귀쟁이 며느리』의 교육적 적용 방안(方案)입니다.
『방귀쟁이 며느리』의 교육적 적용 방안(方案)
며느리방귀12
Ⅰ. 들어가는 말
Ⅱ. 『방귀쟁이 며느리』개관
1. 작품 줄거리
2. 구조
3. 전승양상
4. 등장인물 analysis(분석)
5. 교육적 적용의 의미
Ⅲ. 수업지도의 실제
1. 적용학년 및 영역
2. 학습 목표(目標) 및 적용학년
3. 차시별 수업의 실제
4) 며느리의 귀환
후반부에서 며느리가 돌아오게 되는 것은 며느리의 방귀가 시아버지에 의해 `쓸 방귀`로 인정되기 때문일것이다 `쓸 방귀`로 인정되는 계기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수확이고, 다른 하나는 경쟁이다. 어느 계기건 그 행위의 수혜자는 시아버지(시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