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교육학 - 외국의 학교평가 事例(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0 19:43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교육학 - 외국의 학교평가 사례.hwp
그 이후 영국의 학교평가는 교육기준청(OFSTED)이 주도하고 있으며 그 기관은 비정부기관이고 이 기관의 정규직원이 아닌 등록장학사가 중심이 되어 구성된 평가팀이 학교평가를 직접 수행하고 있다 교육기준청(OFSTED)의 최고 책임자는 HMCI(Her Majesty`s Chief Inspector)이다.
[사회과학] 교육학 - 외국의 학교평가 事例(사례)
[사회과학] 교육학 - 외국의 학교평가 사례 , [사회과학] 교육학 - 외국의 학교평가 사례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학 교육학 외국 학교평 사례
레포트/인문사회
교육학 - 외국의 학교평가 example(사례)
목 차
1.영국
2.미국
3.호주
4.뉴질랜드
5.각국의 비교
1. 영국
영국은 150년에 걸쳐 지방교육청(Local Education Authority : LEA)의 왕실장학관(Her Majesty`s Inspector : HMI)을 중심으로 수행되었던 학교평가가 1992년 교육법(Education Act)에 근거하여 중앙정부차원의 민간기구인 교육기준청(The Office for Standards in Education : OFSTED)을 통해 수행되는 체제로 바뀌었다. HMCI에게 맡겨진 가장 핵심적인 임무는 영국의 모든 공립학교를 대상으로 한 정기적인 학교평가체제를 유지하는 일이다. 따라서 정부는 교육개혁들이 어떻게 추진되고 있는지 국가 교육과정이 교육기준을 향상시키는데 얼마나 기여하고 있는지에 대상으로하여 판단할 증거가 필요했다고 볼 수 있다
둘째, 공공서비스에 대한 보다…(省略)
설명
![[사회과학]%20교육학%20-%20외국의%20학교평가%20사례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A%B5%90%EC%9C%A1%ED%95%99%20-%20%EC%99%B8%EA%B5%AD%EC%9D%98%20%ED%95%99%EA%B5%90%ED%8F%89%EA%B0%80%20%EC%82%AC%EB%A1%80_hwp_01.gif)
![[사회과학]%20교육학%20-%20외국의%20학교평가%20사례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A%B5%90%EC%9C%A1%ED%95%99%20-%20%EC%99%B8%EA%B5%AD%EC%9D%98%20%ED%95%99%EA%B5%90%ED%8F%89%EA%B0%80%20%EC%82%AC%EB%A1%80_hwp_02.gif)
![[사회과학]%20교육학%20-%20외국의%20학교평가%20사례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A%B5%90%EC%9C%A1%ED%95%99%20-%20%EC%99%B8%EA%B5%AD%EC%9D%98%20%ED%95%99%EA%B5%90%ED%8F%89%EA%B0%80%20%EC%82%AC%EB%A1%80_hwp_03.gif)
![[사회과학]%20교육학%20-%20외국의%20학교평가%20사례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A%B5%90%EC%9C%A1%ED%95%99%20-%20%EC%99%B8%EA%B5%AD%EC%9D%98%20%ED%95%99%EA%B5%90%ED%8F%89%EA%B0%80%20%EC%82%AC%EB%A1%80_hwp_04.gif)
![[사회과학]%20교육학%20-%20외국의%20학교평가%20사례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A%B5%90%EC%9C%A1%ED%95%99%20-%20%EC%99%B8%EA%B5%AD%EC%9D%98%20%ED%95%99%EA%B5%90%ED%8F%89%EA%B0%80%20%EC%82%AC%EB%A1%80_hwp_05.gif)
![[사회과학]%20교육학%20-%20외국의%20학교평가%20사례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A%B5%90%EC%9C%A1%ED%95%99%20-%20%EC%99%B8%EA%B5%AD%EC%9D%98%20%ED%95%99%EA%B5%90%ED%8F%89%EA%B0%80%20%EC%82%AC%EB%A1%80_hwp_06.gif)
사회과학,교육학,외국,학교평,사례,인문사회,레포트
[사회과학] 교육학 - 외국의 학교평가 事例(사례)
순서
Download : [사회과학] 교육학 - 외국의 학교평가 사례.hwp( 17 )
다. 이를 위하여 독립장학사의 연수, 평가를 수행할 인증된 인사의 확보, 학교평가 실시 및 보고서 작성 지침 제공, 학교평가체제의 질 관리 등의 기능을 수행하도록 하고 있다 이 외에 영국의 교육상태에 관한 연보 발간 및 보급 등의 임무수행을 통하여 정부에 수시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영국의 학교평가는 1980년대 후반부터 강조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임영기, 1998: 23)
첫째, 1989년 교육개혁법에 따라 여러 부분에서 교육개혁이 추진되었으며 특히 1989년부터는 국가 교육과정이 도입되어 모든 학교에서 가르치는 내용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도달해야 할 성취수준에 대상으로하여 저항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