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0년대 어린이의 형성과 동화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0 21:46
본문
Download : 1920년대 어린이의 형성과 동화에 관한 연구.hwp
순서
Download : 1920년대 어린이의 형성과 동화에 관한 연구.hwp( 86 )
1920년대 어린이의 형성과 동화에 관한 연구
1. ‘어린이’의 발명과 사회적 확산
2. 방정환의 ‘어린이’와 천도교 소년운동
3. 천도교 소년운동의 실천과 동화
1) 소년회 - 새로운 ‘어린이’ 공간의 창출
2) 방정환의 동화구연과 ꡔ사랑의 선물ꡕ
맺음말
실제 활동면에서도 1921년 4월 천도교청년회 유소년부가 결성되었고, 1921년 5월 1일 김기전・방정환・이정호가 중심이 되어 천도교소년회가 발족했다. 이후 각 지역에서 소년회 조직이 급속히 확대되었는데, 방정환 등의 지방순회 강연활동은 여기에서 key point(핵심) 적인 역할을 했다. 수많은 소년소녀들이 자기 고장을 방문해줄 것을 요청했고, 지방에서 열리는 소년운동행사 포스터에 “방정환 씨 출장 참석합니다”라는 문구를 삽입하는 것만으로도 대단한 광고effect를 볼 수 있었다.
기존의 사회현실로부터 분리된 어린이들의 공간을 만들어갈 때, 동화는 이 분리된 공간 속에서 통용되는 환타지의 논리구조 역할을 하도록 기대되었다. 방정환은 명연사로 유명했지만, 특히 동화구연이 백미였다.1920년대어린이의형성과동화에관한연구 , 1920년대 어린이의 형성과 동화에 관한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1920년대 어린이의 형성과 동화에 관한 연구에 대한 글입니다. 동화구연회는 단순히 동화를 들…(투비컨티뉴드 )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1920년대어린이의형성과동화에관한연구
1920년대 어린이의 형성과 동화에 관한 연구에 대한 글입니다.
설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