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경영전략(戰略) 3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1 02:35본문
Download : [경제경영] 경영전략3.hwp
2. 경영strategy의 特性
-종합계획,장기계획
-특…(drop)
Download : [경제경영] 경영전략3.hwp( 49 )
경제경영,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경제경영] 경영전략3 , [경제경영] 경영전략3경영경제레포트 , 경제경영 경영전략
순서
[경제경영] 경영전략(戰略) 3
다.
2. 경영strategy의 特性
-종합계획,장기계획
-特性
(1) 기업과 관련된 가장 본질적인 문제를 다룸
-`기업이 생산하는 제품의 성격이나 종류,주요대상고객이나 시장,그리고 사업의 다각화 여부 등이 경영strategy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는 槪念들
(2) 일상적 의사결정과 관련된 세부계획의 기본 골격이 된다는 것
2.
경영strategy의 의의 및 特性
1.경영strategy의 의의
(1) 定義(정의)
-기업의 경영목표(目標)를 定義(정의)하고 사명을 확인함으로써 그 목표(目標)를 달성하기 위한 광범위한 호로그램
-environment(환경) alteration(변화) 에 適應하는 조직의 능동적인 reaction 양상
-기업의 목표(目標)를 定義(정의)하고 그것을 성취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요식화 된 장기계획
-기업의 사명을 달성하기 위하여 인적 ,물적 자원을 처분하고 활용하는 일관적인 경영목표(目標)체계
(2) 존립목표(目標):어떤 조직이 사회에서 주된 역할을 일컫는 것
(3) 사명:다른 조직과 제품,시장,서비스,고객등에 있어서 구분 되어지는 어느
조직의 특수한 존재이유를 지칭한다.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경제경영] 경영전략(戰略) 3
![[경제경영]%20경영전략3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A0%9C%EA%B2%BD%EC%98%81%5D%20%EA%B2%BD%EC%98%81%EC%A0%84%EB%9E%B53_hwp_01.gif)
![[경제경영]%20경영전략3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A0%9C%EA%B2%BD%EC%98%81%5D%20%EA%B2%BD%EC%98%81%EC%A0%84%EB%9E%B53_hwp_02.gif)
![[경제경영]%20경영전략3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A0%9C%EA%B2%BD%EC%98%81%5D%20%EA%B2%BD%EC%98%81%EC%A0%84%EB%9E%B53_hwp_03.gif)
![[경제경영]%20경영전략3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A0%9C%EA%B2%BD%EC%98%81%5D%20%EA%B2%BD%EC%98%81%EC%A0%84%EB%9E%B53_hwp_04.gif)
![[경제경영]%20경영전략3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A0%9C%EA%B2%BD%EC%98%81%5D%20%EA%B2%BD%EC%98%81%EC%A0%84%EB%9E%B53_hwp_05.gif)
![[경제경영]%20경영전략3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A0%9C%EA%B2%BD%EC%98%81%5D%20%EA%B2%BD%EC%98%81%EC%A0%84%EB%9E%B53_hwp_06.gif)
경영strategy의 의의 및 特性
1.경영strategy의 의의
(1) 定義(정의)
-기업의 경영목표(目標)를 定義(정의)하고 사명을 확인함으로써 그 목표(目標)를 달성하기 위한 광범위한 호로그램
-environment(환경) alteration(변화) 에 適應하는 조직의 능동적인 reaction 양상
-기업의 목표(目標)를 定義(정의)하고 그것을 성취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요식화 된 장기계획
-기업의 사명을 달성하기 위하여 인적 ,물적 자원을 처분하고 활용하는 일관적인 경영목표(目標)체계
(2) 존립목표(目標):어떤 조직이 사회에서 주된 역할을 일컫는 것
(3) 사명:다른 조직과 제품,시장,서비스,고객등에 있어서 구분 되어지는 어느
조직의 특수한 존재이유를 지칭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