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망 marketing 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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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11 1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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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마케팅의 신조류
1. 대중마케팅시대 (mass marketing)
과거의 시장은 ‘모든 소비자가 같은 것을 구한다’는 동질적인 소비자로 구성되어 있었다.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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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net 마케팅과 example(사례)
목차
Ⅰ. 서
Ⅱ. 마케팅의 신조류
1. 대중마케팅시대
2. 표적마케팅시대
3. 개인별마케팅
Ⅲ. Internet과 전자상거래
1. Internet의 정이
2. Internet 마케팅의 property(특성)
3. Internet 마케팅의 분류
Ⅳ. Internet 마케팅
1. Internet마케팅의 계획과 실행단계
2. Internet마케팅 믹스
1) Internet 제품strategy
2) Internet 유통경로strategy
3) Internet 촉진strategy
4) Internet 가격결정strategy
5) 6Cstrategy
Ⅴ. Internet 마케팅의 example(사례) - Dell Computer
Ⅵ. Internet 마케팅의 보완점과 future
Ⅰ.서론
현대사회의 가장 두드러진 변화는 바로 정보화시대로의 변화라고 할 수 있다 1990년대 이후 개인PC의 보편화와 Internet이라는 새로운 매체의 등장으로 보다 가속화되고 있는데, 이에따라 우리사회의 각 영역이 점차 디지털구조로 바뀌고 있다 기업경영과 거래관계에 있어서도 과거 직접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방식에서 Internet을 통한 전자거래의 관념이 나타나게 되었고, 다양한 정보를 기반으로 소비자의 욕구 역시 그 범위가 확대하고 있다 즉 Internet의 등장은 하나의 제품 판매와 마케팅과정에서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게 만들었고, 기업은 이러한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켜줄 수 있도록 Internet이라는 도구를 사용하지 않으면 안되게 되었다. 따라서 이시기의 기업은 대중을 대상으로 비差別(차별) 적인 시장접근방법만을 사용하였다. 즉 대중마케팅시대에서의 마케팅은 적정상품을 대량생산하여 대중광고에 의한 대량판매가 중심Task 였으며, 그 대표적인 예로는 1930년대 컨베…(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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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여기서는 새로운 마케팅의 패러다임인 Internet 마케팅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