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시장전략(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1 23:10
본문
Download : 소매시장전략.hwp
cf) CST …(drop)
완성
설명
소매시장전략(戰略)
소매시장전략완성 , 소매시장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다.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소매시장전략(戰略)
순서
Download : 소매시장전략.hwp( 17 )
Ⅰ. 소매strategy이란 무엇인가?
소매strategy은 (1)소매업체의 표적시장, (2)소매업체가 표적시장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 해 기획하는 업태, (3)소매업체가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구축하기 위해 계획 단계에서 기반으로 삼는 근거를 說明(설명) 하는 말이다.
♤표적시장의 선정 방법 (→상권analysis(분석) )
1. Check List 법
- 상권 내 property(특성) : 산업, 인구 밀도
- 고객의 property(특성) : 소득 수준, 남성과 여성의 비율
- 상권의 경쟁 구조 : 업태의 종류, 잠재경쟁기업, 경쟁의 보완관계의 analysis(분석)
2. 유추법
:신규 점포와 유사한 기존 점포의 상권 범위 측정(測定) 하여 자사의 신규 입지 또는 상권 의 범위를 활용한다.
Ⅱ. 표적시장과 소매업태
♤표적시장의 定義(정이)
표적시장은 소매업체들이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자원과 소매믹스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계획하는 세분시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