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ler, Bloom, Mager의 goal(목표) 개발모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21 11:03
본문
Download : Tyler, Bloom, Mager의 목표개발모형.hwp
Tyler, Bloom, Mager의 목표개발모형에 대해 기술한 자료입니다.
순서
◆Tyler의 종합적 모형
1.교육과정 개발단계
◆Bloom의 교육목표(goal)분류학
◆Mager의 행동적 수업목표(goal)
정이적 영역
정이의 내면화정도에 따라 분류: 감수→反應→가치화→조직화→인격화
감수: 어떤존재에 대해 주의나 관심을 기꺼이 기울이려는 경향
反應: 어떤 현상에 주의를 기울일뿐 아니라,적극적으로 관심을 기울이고 反應하려는경향,흥미
가치화: 어떤 현상이나 활동을 가치있게 여기며,일관성 있는 反應을 보이는 수준으로 특정 가치들이 내면화된 상태(태도)
조직화: 여러가지 가치를 비교, 관련시켜 이르 리체계적으로 통합하는 단계
인격화: 가치관이 지속적이고 일관성있으며,행동을 예측할 수 있을 정도 로 확고하고,그의 인격의 일부로 내면화된 정도
심동적 영역(심리운동적 영역)
근육의 발달과 사용,신체능력에 관한 행동르 포괄하는 영역
Harrow의 분류방식
반사적운동, 초보적 기초운동,운동지각능력,신체적 기능, 숙련되운동기능,동작적 의사소통
Simpson의 분류방식
지각,태세, 유도反應,기계화, 복잡한 외현反應,adaptation(적응) …(skip)
Download : Tyler, Bloom, Mager의 목표개발모형.hwp( 46 )
goal(목표) 개발모형
레포트/사범교육
다.목표개발모형 , Tyler, Bloom, Mager의 목표개발모형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Tyler, Bloom, Mager의 goal(목표) 개발모형
,사범교육,레포트




Tyler, Bloom, Mager의 goal(목표) 개발모형에 대해 기술한 data(資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