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放通大(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B형] 유아교육기관의 장학에 대해 논하시오. > gyro1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gyro1

[放通大(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B형] 유아교육기관의 장학에 대해 논하시오.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B형] 유아교육기관의 장학에 대해 논하시오.hwp




[방통대유아교육과4학년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B형]유아교육기관의장학에대해논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B형] 유아교육기관의 장학에 대해 논하시오.기타방송통신 ,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 가지 data(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설명



[방통대%20유아교육과%204학년%20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20B형]%20유아교육기관의%20장학에%20대해%20논하시오_hwp_01.gif [방통대%20유아교육과%204학년%20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20B형]%20유아교육기관의%20장학에%20대해%20논하시오_hwp_02.gif [방통대%20유아교육과%204학년%20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20B형]%20유아교육기관의%20장학에%20대해%20논하시오_hwp_03.gif [방통대%20유아교육과%204학년%20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20B형]%20유아교육기관의%20장학에%20대해%20논하시오_hwp_04.gif [방통대%20유아교육과%204학년%20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20B형]%20유아교육기관의%20장학에%20대해%20논하시오_hwp_05.gif [방통대%20유아교육과%204학년%20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20B형]%20유아교육기관의%20장학에%20대해%20논하시오_hwp_06.gif

Download :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B형] 유아교육기관의 장학에 대해 논하시오.hwp( 21 )




[放通大(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B형] 유아교육기관의 장학에 대해 논하시오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순서

,기타,방송통신

[放通大(방통대)유아교육과4학년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B형]유아교육기관의장학에대해논하시오


[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B형] 유아교육기관의 장학에 대해 논하시오에 관한 레포트입니다여러 가지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방송통신/기타
[放通大(방통대)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B형] 유아교육기관의 장학에 대해 논하시오.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장학의 槪念
1) 장학의 정의(定義)와 목적
2) 장학의 기능과 必要性
(1) 장학의 기능
(2) 장학의 必要性
3) 장학의 유형
4) 장학담당자의 자질과 역할
(1) 장학담당자의 자질
(2) 장학담당자의 역할
2. 유아교육기관의 장학
1) 유아교육기관 장학의 必要性
2) 유아교육기관 장학의 유형
(1) 원내 자율장학
(2) 수업장학
(3) 동료장학
(4) 자기장학
(5) 약식장학
(6) 자체연수
(7) 지구별 자율장학
(8) 담임장학
3. 최근 장학의 變化(변화) 동향
1) 교사의 자발적인 장학의 강조
2) 수업改善(개선) 에 초점을 둔 장학의 강조
3) 장학의 다양화 및 개별화의 중요성 증대
4) 교사와 장학담당자간의 원만한 인간관계 강조
4. 우리나라 장학의 drawback(걸점)과 改善(개선) 대책
1) 우리나라 장학의 drawback(걸점)
2) 우리나라 장학의 改善(개선) 대책

Ⅲ. 結論(결론)

<서지사항>



Ⅱ. 본론

1. 장학의 槪念
1) 장학의 정의(定義)와 목적
(1) 장학의 정의(定義)
장학은 일반적으로 교육 행정의(定義) 한 구성 요소라고 볼 수 있다 장학(supervision)이라는 말의 어원은 높은 곳에서 우수한 사람이 감시한다는 뜻으로 지시, 감독, 두루살핌과 같은 권위주의적인 행위나 기능으로 알려지고 있다 그러나 현대적 의미의 새로운 槪念은 학교 체계에서의 교수-학습의 改善(개선) 을 위하여 제공되는 지도ㆍ조언을 의미하고 있다 즉, 장학은 교원의 전문성을 촉진하고, 교수-학습을 포함하고, 교육 과정 계획과 운영이 效果(효과)적으로 이루어지고, 유아 교육 경영의 합리화를 할 수 있도록 조성ㆍ유도하는 적극적이고도 민주적인 활동으로서 교육 행정의(定義) key point(핵심) 적 요소라 할 수 있다

(2) 장학의 목적
장학의 궁극적인 목적은 학생들의 성장 발달에 있고 그 활동은 교사의 전문적 …(drop)



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gyr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gyr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