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록 (베스트셀러)-행복의 조건(하버드대학교 · 인간성장보고서) > gyro1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gyro1

독서록 (베스트셀러)-행복의 조건(하버드대학교 · 인간성장보고서)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독후감(베스트셀러)-행복의 조건(하버드대학교 · 인간성장보고서).doc




행복의 조건뿐이 아니라 행복을 누림으로써 진정 빛난 사람들의 ‘일생’을 간접 경험하고 자신의 삶을 재가동할 기회도 얻을 것이다. 이 세 가지의 만족감이 마법의 삼각형을 이룬다는 것이다. 즉 시 민 의식, 사회적 균형 그리고 자신의 삶에 대한 통제다. 젊은 사람이 우울증에 걸린다거나 노년인데도 활력이 넘치는 이유가 여기에 있따 다시 말하면 ‘행복하면건강하고 불행하면 병약하다’는 것이다.
삶의 운명에 있어 젊음은 무언가를 하기 좋은 시기다. 반면에 노년은 그렇지 못하다는 게 다반사다.행복의조건 , 독후감(베스트셀러)-행복의 조건(하버드대학교 · 인간성장보고서)감상서평레포트 ,



행복의 조건하버드대학교 · 인간성장보고서
조지 베일런트 지음


행복의 조건

하버드대학교 • 인간성장보고서

돈 많은 사람은 정말로 행복할까? 행복하기 위해 돈을 버는데도 정작 돈과 행복은 아주 역설적이다. 각 사례는 한 사람 한 사람이 겪는 인생의 굴곡을 따라가며, 독자에게는 드라마를 보는 듯한 재미와 더불어 공감과 연민, 나아가 깨달음과 자기반성을 선사한다. 이를 사회 심리학지인 도널드캠벨(Donald Cambell)은 ‘쾌락주의의 방아 찧기’라고 했다. 남들보다 더 좋은 자동차나 집을 가지려는 경제적 부(富)는 고속도로를 달리는 것과 같다. 행복의 조건뿐이 아니라 행복을 누림으로써 진정 빛난 사람들의 ‘일생’을 간접 경험하고 자신의 삶을 재가동할 기회도 얻을 것이다. 하버트대학교성인발달 연구소에서 ‘성공적인 노화’와 ‘인간의 행복’에 관한 통찰력에 선보인 조지 베일런트는『행복의 …(skip)

순서









Download : 독후감(베스트셀러)-행복의 조건(하버드대학교 · 인간성장보고서).doc( 37 )


레포트/감상서평

,감상서평,레포트




행복의조건



독서록 (베스트셀러)-행복의 조건(하버드대학교 · 인간성장보고서)

다. 그러면서 덧붙여 말하길 ‘행복한 삶은 운명이 가져다주는 선물이 아닐것이다. 총 814명에 이르는 그들의 수십 년 생애는 하나하나 살아 움직이며 인간의 삶과 행복의 조감도를 펼쳐 보여준다. 각 instance(사례)는 한 사람 한 사람이 겪는 인생의 굴곡을 따라가며, 독자에게는 드라마를 보는 듯한 재미와 더불어 공감과 연민, 나아가 깨달음과 자기반성을 선사한다. 이러한 문제에 대해 슈테판 클라인은『행복의 formula(공식)』에서 ‘삶에 대한 심리적 만족을 이루는 마법의 삼각형’을 흥미롭게 제시했다. 그 보다는 ‘아름답게 나이 드는 것’이 매우 중요한 가치다. 이 연구는 진행과정에서 서민 남성 456명과 여성 천재 90명을 연구 대상으로 흡수한다. . 우리는 행복한 삶을 위해 무언가를 행해야만 한다’고 주장했다. 총 814명에 이르는 그들의 수십 년 생애는 하나하나 살아 움직이며 인간의 삶과 행복의 조감도를 펼쳐 보여준다.책에는 연구 대상들이 어떻게 행복한 삶 또는 불행한 삶을 영위했는지 보여주는 대표적 사례들이 끊임없이 등장한다. 세계보건기구(WHO) 창립자들은 ‘건강이란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완전히 행복한 상태’라고 말했다.
설명
행복하고 건강한 삶에도 법칙이 있을까? 21세기에 들어 내린 연구의 conclusion 은, 행복은 사람의 힘으로 통제할 수 있는 행복의 조건 7가지를 50대 이전에 얼마나 갖추느냐에 달려 있다는 것, 더불어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인간관계이며, 행복은 결국 사랑이라는 것이었다. 조지 베일런트가『행복의 조건』에서 말하고자 하는 것은 다름 아닌 ‘Ageing Well’이었다. 이 연구는 진행과정에서 서민 남성 456명과 여성 천재 90명을 연구 대상으로 흡수한다. 그러나 단순히 나이의 많고 적음으로 육체적으로 질병에 걸리지 않는 상태를 구분하는 것은 이분법적인 사고다. 이로 인해 아무런 만족 없이 운전대를 잡고 있을 뿐이다.책에는 연구 대상들이 어떻게 행복한 삶 또는 불행한 삶을 영위했는지 보여주는 대표적 instance(사례)들이 끊임없이 등장한다.
그러고 보면 행복은 젊음 혹은 노년이라는 숫자상의 나이에 있지 않다.
그래서 우리가 행복하기 위해서는 심리적으로 만족해야 한다. 또한 젊음은 육체적으로 건강하지만 노년은 건강하지 못하다고 여긴다.

행복하고 건강한 삶에도 법칙이 있을까? 21세기에 들어 내린 연구의 결론은, 행복은 사람의 힘으로 통제할 수 있는 행복의 조건 7가지를 50대 이전에 얼마나 갖추느냐에 달려 있다는 것, 더불어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인간관계이며, 행복은 결국 사랑이라는 것이었다. 하지만 계속 달리다 보면 어느 순간부터는 경제적부에 대한 기대감이 사라진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gyr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gyr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