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교육] 육상단거리 수업지도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02 06:17
본문
Download : 수업 지도안.hwp
그리고 육상 운동을 성공적으로 해내면 다른 스포츠에 대한 도전 정신을 갖게 해주므로 본 수업연구의 단원으로 설정하게 되었다. 특히 육상운동은 특별한 장소나 시설이 필요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나타난 달리고, 뛰고, 던지는 운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기초적 운동의 능력요소인 근력, 지구력, 순발력, 유연성, 민첩성 등의 체력을 향상시키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또한 육상 운동의 property(특성), 가치 및 태도를 이해하게 하고 달리기, 뜀뛰기, 던지기의 복합 기능을 익히도록 하여 인내심과 극기심 등의 태도를 기르도록 한다. 그리고 체육의 theory 적 기초 지식을 학습하여 체육 현상에 대한 보다 올바른 이해를 증진하며, 실제 운동 참여시 지식을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시설이나 용구가 간단하고 근력 순발력 유연성 지구력 등을 발전시키는 운동이기도 하다. 따라서 운동을 다양하게 경험하며, 보다 향상된 기능을 터득하고, 체력 및 건강을 증진하도록 한다. Ⅳ. 단원의 구성
스타트 중간질주 피니쉬로 이어져있으며
Download : 수업 지도안.hwp( 33 )
Ⅵ. 학습자 property(특성)
[체육교육] 육상단거리 수업지도안
단거리 달리기 수업지도안입니다. 스타트 중간질주 피니쉬로 이어져있으며 1시간 분량입니다
육상의 원형은 인류의 발생과 동시에 있었다고 할 수 있다 즉, 달리기[走] ·뛰기[跳] ·던지기[投]는 인류의 생존을 위한 방어법 ·공격법이었을 것이다 고대 china(중국) 과 그리스 시대부터 靑少年(청소년) 의 교육을 위하여 활발히 처음 되었으며 신체의 여러 부위를 균형 있게 발달시킬 수 있도록 과학적인 원리로 만들어진 운동이다. 또, 운동을 통하여 개인적으로 정서적 만족을 얻어 자아실현을 추구하고, 사회적으로 바람직한 태도를 기른다.
다.
Ⅸ. 교수-학습 자료(data)
Ⅴ. 지도상의 유의점
교생실습, 수업지도안, 단거리, 육상,
레포트 > 예체능계열
Ⅱ. 단원 설정의(定義) 이유
Ⅷ.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설명





Ⅶ. 교수-학습 모형
1시간 분량입니다
Ⅰ. 교재와 단원명
순서
단거리 달리기 수업지도안입니다. 따라서 학생들이 스스로도 실시할 수 있고 신체의 성장 발육이 왕성한 靑少年(청소년) 기의 적극적인 사고방식, 자신감, 성취감 등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는 종목이라고 생각한다.
Ⅲ. 학습 목표(目標)
고등학교 체육은 중학교 체육에서 습득한 학생들의 신체 활동에 대한 적극적인 흥미를 기반으로 강조될 평생 스포츠 활동의 학습을 촉진하도록 하는 단계로서의 성격을 지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