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각화전술과 기업성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04 05:36
본문
Download : 다각화전략과 기업성과.hwp


설명
Download : 다각화전략과 기업성과.hwp( 39 )
자료(data)タイトル(제목) : 다각화전술과 기업성과
이러한 기존의 연구들은 크게 두 가지로 대별할 수 있는데, 하나는 산업조직 분야의 연구이고, 다른 하나는 책략경영분야에서의 연구들이다.
다각화전술과 기업성과에 대한 레포트 자료(data)입니다.
<다각화전술과 기업성과>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를 위해 연구자들은 (1) 기업이 활동하고 있는 산업의 구조, (2) 기업이 활동하고 있는 산업 내에서의 기업행동, (3) 관련된 연관 산업과 개별기업 사이의 성과수준과 경제적 성과와의 관련성을 조사하기 위한 광범위한 이론적 근거를 마련하였다.
자료제목 : 다각화전략과 기업성과 다각화전략과 기업성과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다각화책략과 기업성과
순서
기존의 연구자들은 다각화를 (1)시너지의 개념(Ansoff, 1965; Carter, 1979; Chatteejee, 1980), (2) 경쟁력의 개념(Selznick, 1957; Show & Hrebiniak, 1980; Hitt, Ireland & Palia, 1982), (3) 해외투자(Bane & Neuber, 1981)의 방법, (4) 최고경영층의 의사결정(Donaldson & Lorsch, 1983), (5) 조직개편(Allen, 1979) 등의 측면에서 파악하고 연구를 수행하였다. 이러한 대표적인 잉여자원으로는 자금, 기술, 인력, 유통망, 경영 노하우 등을 들 수 있다아 이러한 잉여자원은 기업의 성장에 따라 필연적으로 발생하는데, 그 이유는 기업이 자원을 미세한 단위까지
reference(자료)명 : 다각화책략과 기업성과
... 이하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즉 새로이 진입하는 또는 성장 중인 기업은 이러한 방향설정에 관한 의사결정에 따라 제품 라인과 새로운 시장진입의 확장에 관한 상대적인 정도와 방법들이 강구되어지며, 기존의 기업들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하여 위와 같은 의사결정에 따라 별개의 새로운 사업 분야로 다각화하는 데 관한 상대적인 정도와 방법들이 강구되어진다는 것이다.
다. <다각화전략과 기업성과> 작성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다각화책략과 기업성과 핵심 내용만을 간략하게 요점/요약하였습니다. 산업조직론분야의 연구자들이 공통적으로 내세우는 개념으로는 시장지배력을 들 수 있다아 즉 기업은 다각화를 통하여 기업의 시장지배력(market power)을 증대시킬 수도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잉여자원이 다각화를 통하여 좀 더 효율적으로 활용될 수 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범위와 규모의 경제(economy of scale)가 발생하여 결국 기업의 수익성이 높아진다는 것이다. 시장지배력의 원천은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상표나 연구개발 ․ 자본 등과 같은 다양한 자원에서 근거한다.
산업조직론분야의 연구자들은 시장구조와 관련된 변수에 따라 기업의 상대적인 성과가 變化한다고 하였다.
또한 Penrose(1959)에 의하면 기업은 다각화를 통하여 기존의 사업영역에서 모두 다 활용하지 못한 잉여자원을 기업다각화의 결과로 인하여 확대된 사업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게 된다된다. 이러한 연구노력들로 인해 방대한 연구결과들이 도출되었는데, 이는 기업이 활동하고 있는 시장의 구조에 의하여 기업의 수익이 유의한 影響을 받게 된다는 가정들을 지지해 주는 것이었다.
다각화전술과 기업성과
개념정의,특징특성,종류유형
다각화책략과 기업성과의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요약한 report reference(자료)입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이에 반하여 책략경영분야의 연구자들은 기업의 주요한 방향설정에 관련 의사결정에 따라 기업의 상대적인 성과가 變化한다고 하였다. 기업의 시장지배력이란 기업이 경쟁자나 거래처에 행사할 수 있는 힘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