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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주의 신학과 기독교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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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5-25 1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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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주의의 신학방법은 공통적으로 나누어보면, 미국의 L.G. Key에 따르면
종교적 진리에 대한 다른 이해:
(1)진리는 신적 차원의 전제가 아니라 인간상징체계로 간주된다된다.
(3) 교리보다 종교적 경험이 중요하다는 인식을 갖게 함. 삶의 경험을 갖는…(생략(省略))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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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주의신학과기독교



자유주의 신학과 기독교교육,종교교육의 特性(특성)에 관해 정리했습니다





자유주의 신학과 기독교교육
순서
다. 그러나 자유주의는 이세계에 대한 헌신이 있어야 한다.
(3) 신앙생활에 대한 alteration(변화) 된 관점이 있따 다가올 세상을 위한 준비가 아니라 이 세게의 질서에 대한 헌신에서 나온다. 현대적 상황을 사는 사람에게 다르게 해석되어진다. 회심으로의 교육을 강조하는 것이 지속적인 성장이다. 특수한 시간과 공간의 공동체의 이해를 위한 것이 아닐것이다. 이 계속적인 논쟁은 불교에도 있따 돈오(갑작스런 깨달은, 선종에서 주장)냐 점수(지속적인 갈고 닦는 해탈로의진전)냐? 복음주의가 이것을 강조한다. 기존의 정통주의는 현세의 삶을 부인하고 구원은 다가올 세상에 대한 준비로서의 삶을 규정한다. . 때와 장소와 環境(환경)에 따라 다르다. 여기엔 타락과 죄를 가진 인간에게 가능성이 없다고 보는 경향이다.
(2)모든 선언의 歷史성을 인식하는 기교의 사상을 발전시킨다.
(4) 다양한 관점에 대한 이해와 다원주의적 관점을 수용한다.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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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주의 신학과 기독교교육
자유주의의 배경으로서의 4가지
진보,상대성,인간의 자연법에 관한 확신. 느낌과 감정으로서의 확신 의 4가지가 자유주의 신학에 있어서의 point적인 논점이다.

자유주의 원리
연속성
자율성: 인간이 하나님의 원리에의해 사는 것이 아니라 나름대로의 주권이 있ㄷ.
역동성: 성장과 벌전과 진화와 alteration(변화) 의 가능서이이싸.

이 자유주의가 종교교욱에 미친influence
(1) 세속文化에 대한 수용: 기존의 방법,내용등은 성경에 서 왔으나 일반사회과학에서 내용과 방법을 수용하게 길을 터줌
(2) 회심이 아니라 종교적 생활에서의 연장성 강조: 기교의 원리논쟁중에 교육을 형성이냐 아니면 alteration(변화) 냐 라는 문제가 있따 도달은 FORMATION 이고 alteration(변화) 는 TRASFORMATION의 문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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