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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ategy적 마케팅관리과정] 사업기회의 탐색, 표적시장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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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6-29 2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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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사업기회의 탐색
[strategy적 마케팅관리과정] 사업기회의 탐색, 표적시장 결정

<[strategy적 마케팅관리과정] 사업기회의 탐색, 표적시장 결정>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마케팅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표적 고객들이 원하는 바를 충족시키되 그것도 경쟁자에 비하여 보다 effect적으로 충족시켜야 한다.
[전략적 마케팅관리과정] 사업기회의 탐색, 표적시장 결정
설명


따라서 마케터는 상표나 기업수준에서만 경쟁을 인식하는 근시안적인 마케팅에서 탈피하여 기본적인 욕구의 수준에서도 경쟁을 인식함으로써 새로운 기회와 시장잠식의 가능성을 조기에 포착하고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 마케팅environment(환경) (marketing environment)이란 기업이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등의 경영활동에 influence(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모든 environment(환경) 을 말한다.
[전략(戰略) 적 마케팅관리과정] 사업기회의 탐색, 표적시장 결정에 대해 간략하게 요약 및 요약한 .
다. 이는 소비자의 구매심리가 어떻게 change(변화)하는가를 파악하는 것이다.

... 이하의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결정> A+ Task 물


모든 기업은 시장성이 있는 새로운 기회를 포착할 수 있어야만 계속기업으로서 존속할 수 있다 이렇게 사업기회를 포착하기 위해서는 우선 마케팅environment(환경) 을 分析(분석)해야 한다.

2. 표적시장 결정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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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같은 여러 가지 分析(분석)을 통해서 해당제품이 사업기회를 가지고 있는지, 즉 시장성이 있는지를 판단하게 된다. <[전략적 마케팅관리과정] 사업기회의 탐색, 표적시장 결정>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그러고 경쟁기업이나 경쟁제품에 대한 分析(분석)도 해야 한다. 또한 개인소비자뿐만 아니라 제품을 대량으로 구매하는 회사, 학교, 政府(정부), 소매상 등 단체소비자에 대해서도 고려해야 한다.

[전략(戰略) 적 마케팅관리과정] 사업기회의 탐색, 표적시장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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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욕구가 다르므로 한 제품으로는 모든 소비자의 욕구를 동시에 충족시켜줄 수 없다는 전제아래,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전체 시장을 일정한 기준에 따라 세분화하여 각 세분시장별 고객特性과 이들의 욕구
또한 마케팅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과 함께 소비자들의 행동이 어떠한지를 分析(분석)해야 한다.




<[전략(戰略) 적 마케팅관리과정] 사업기회의 탐색, 표적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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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이유는 고객들은 마케팅믹스를 평가하는 데 있어서 항상 경쟁자와의 상대적인 가치를 고려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마케팅environment(환경) 分析(분석)에 직접적으로 influence(영향)을 주는 원자재 공급업자, 경쟁기업, 유통업자, 고객 등 이해관계자뿐만 아니라 정치적 environment(환경) , 경제적 environment(환경) , 기술change(변화) 등 제품에 influence(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각종 environment(환경) 을 分析(분석)하는 것을 말한다. 우리 기업의 주요 경쟁 기업은 어느 기업인지, 주요 경쟁제품은 어떤 것인지, 경쟁기업이 취하는 전략(戰略) 은 무엇인지, 마케팅전략(戰略) 은 어떻게 change(변화)하고 있는지 등에 대한 상세한 分析(분석)이 이루어져야 한다.

자료제목 : [전략적 마케팅관리과정] 사업기회의 탐색, 표적시장 결정 [전략적 마케팅관리과정] 사업기회의 탐색, 표적시장 결정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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