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사] 아리스토텔레스 시학 비극론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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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8-03 0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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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극은 드라마적 형식을 취하고 서술적 형식을 취하지 않으며, 연민과 공포를 환기시키는 사건에 의하여 바로 이러한 감定義(정이) 카타르시스를 행한다. 여기서 아리스토텔레스는 비극을 화제로 삼는다. 나는「쾌적한 장식을 가진 언어」란 말로는 율동과 화성을 가진 언어 또는 노래를 의미하고,「작품의 상이한 제부분에 따로따로 삽입된다」는 말로는 어떤 부분은 운문에 의해서만 진행되고, 어떤 부분은 노래에 의하여 진행됨을 의미한다.
비극은 진지하고 일정한 크기를 가진 완결된 행동을 모방하며, 쾌적한 장식을 가진 언어를 사용하되 각종의 장식은 작품의 상이한 제부분에 따로따로 삽입된다.
순서
다. 2. 비극의 양적 여러 부분
4. 비극의 행위
설명
1. 비극의 定義(정이)
아리스토텔레스 시학 비극론 요약
아리스토텔레스 시학 비극론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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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스토텔레스 비극 시학 요약 감상





6. 비극의 조사
3. 비극의 주인공
[서양사] 아리스토텔레스 시학 비극론 요약
5. 비극의 등장 인물의 사상
아리스토텔레스는 시의 본질이나 관념에 마주향하여 는 다른 건 다 제하고, 그것이 인간을 모방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비극과 희극의 차이도 분명히 알 수 있다아 희극은 실제 이하의 악인을 모방하려 하고 비극은 실제 이상의 선인을 모방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