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가슴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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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21 0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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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 무엇보다 결과 적일 것이다.
1. 들어가기, , 2. 감성마케팅과 이성마케팅, , 3. 가슴마케팅의 도입, , 4. 가슴마케팅의 조건, , 5. 가슴 마케팅의 사례, , 6. 가슴마케팅의 장단점과 나아가야 할 방향, , 7. 나가기, , FileSize : 44K , [마케팅] 가슴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가슴마케팅 감성마케팅 이성마케팅
1. 들어가기, , 2. 감성마케팅과 이성마케팅, , 3. 가슴마케팅의 도입, , 4. 가슴마케팅의 조건, , 5. 가슴 마케팅의 事例, , 6. 가슴마케팅의 장단점과 나아가야 할 방향, , 7. 나가기, , 내려받기 : 44K
[마케팅] 가슴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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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경영경제
1. 들어가기
2. 감성marketing 과 이성marketing
3. 가슴marketing 의 도입
4. 가슴marketing 의 조건
5. 가슴 marketing 의 instance(사례)
6. 가슴marketing 의 장단점과 나아가야 할 방향
7. 나가기
가슴marketing 이란...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사람의 감성을 자극하여 감동을 주는 것이 가슴 marketing 이다. 이런 소비자의 변화에 맞혀 marketing 전략(戰略) 을 짜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과거에 제품의 기능적 특징이나 서비스, 기술 혁신에만 관심이 쏠렸던 marketing 이 이제는 이러한 이성 marketing 을 벗어나 소비자의 감성에 어필하는 체험적 marketing 인 감성 marketing 으로 변화하고 있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촉각 marketing 은 주로 여성들의 화장품에서 자주 볼 수 있다 그밖에 복합적 marketing 의 instance(사례)에서는 스타벅스를 빼 놓을 수 없다. 셋째로는 소비자와의 지속적인 관계 속에서 그들이 제품 또는 서비스의 후원자가 되도록 만드는 것이다. 소비자에게 감동을 줬던 marketing 의 instance(사례) 중 특히 오감을 이용한 것은 주목 할만 하다. 후각에 자극을 주는 향기 marketing 은 발견할 수 없는 '느낌과 인상'을 부여함으로써 브랜드 差別화에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 네 가지 조건을 모두 고려함으로서 소비자에게 더 다가갈 수 있는 성공적인 가슴 marketing 이 될 것이다. 소비자는 이제 단순히 이성적이고 합리적 기준으로만 상품을 선택하지 않는다. 넷째로는 신뢰를 느낄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청각을 이용한 marketing 에는 주로 음악이란 감각으로 구매의욕을 돋구는 음악marketing 이 관심을 끌고 있다 다음으로 감각 중에 가장 포착력이 뛰어난 시각을 활용한 컬러marketing 도 우리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다 미각이라는 일차원적 감각적 체험을 추억이나 즐거움, 재미를 선사하는 시간과 공간 속에 접목시켜 다차원적인 시너지도 낼 수 있다 그 예로 시식 행사가 대표적이다. 그들은 상품을 선택함으로써 심리적, 정신적으로 만족을 얻기를 원한다.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가슴 marketing 의 조건에는 네 가지가 있다 첫째로 사람들의 다양한 욕구에 맞추어 그들의 관심사, 라이프스타일 등을 고려하여 좀더 소비자화된 입장으로 그들에게 다가갈 필요가 있다 둘째로는 상품을 가장 잘 알리는 방법으로 경험을 이용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