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strategy중 SWOT분석이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31 00:54
본문
Download : 경영전략중 SWOT분석이란.hwp
설명
strategy의 수립
시장의 위협을 회피하고 약점을 최소화 하는 戰略을 선택
5. SWOT분석의 활용예시
Download : 경영전략중 SWOT분석이란.hwp( 98 )
약점을 극복함으로써 시장의 기회를 활용하는 戰略을 선택
3. SWOT분석을 이용한
4. WT戰略(약점-위협戰略) :
4. SWOT분석의 장단점
2. SWOT분석의 방법
경영strategy중 SWOT분석이란





순서
1. SWOT분석이란? 2. SWOT분석의 방법 3. SWOT분석을 이용한 전략의 수립 4. SWOT분석의 장단점 5. SWOT분석의 활용예시
경영전략,SWOT분석,SWOT
1. SWOT분석이란?
SWOT는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y), 위협(Threat)의 약자로 SWOT 모델은 기본적으로 자신의 상대적인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강점을 시장 기회와 경쟁자의 약점과 결합하여 戰略 대안을 설계하는 戰略 모델이다. 개인과 기업이 정확한 SWOT 분석을 하게 되면 새로운 시장 기회를 잡기 위해 자신의 강점은 최대화하고, 위협요소를 회피할 수 있도록 약점은 최소화 할 수 있는 戰略을 도출할 수 있다.
다. 따라서 기업이 marketing 戰略을 수립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현재 경쟁해야 하는 시장을 포함하여 기업의 외부environment을 분석하는 것이며, 다음으로 기업의 내부 자원이나 상대적 강점을 발견하고 이들 자원을 외부environment과 어떻게 결합 시킬 것인지를 분석하는 것이다. 아울러 SW(내부 environment)와 OT(외부environment)를 두 개의 축으로 하는 매트릭스를 만들면 강점 활용과 약점 보안을 위한 4가지 영역이 도출된다된다. SW는 내부 environment과 자원을 대상으로 하고, OT는 외부environment을 대상으로 분석한다.
SWOT 분석 모델을 통해 내부 environment을 분석하여 강점과 약점을 발견하고, 외부 environment을 분석하여 기회와 위협을 찾아내어 이를 토대로 강점은 살리고, 약점은 최소화시키고, 기화는 활용하고 위협을 억제할 수 있는 marketing 戰略을 수립할 수 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marketing 戰略은 기업 내부와 외부에서 끊임없이 변화하는 상황에 맞추어 기업의 marketing 활동을 지속적으로 재계획하는 작업이다. 이러한 분석은 SWOT 분석 모델을 통해 이뤄지는데 SWOT 분석은 marketing 戰略 수립시 가장 먼저 활용하는 戰略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