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RM (고객관계관리)의 성공사례 (SKT,현대백화점) / [마케팅] CRM (고객관계관리)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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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31 0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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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고객의 유치에서부터 스타트하는 고객과의 거래 관계를 고객의 전 생애에 걸쳐 유지하고, 제도해 나가면서 장기적으로 고객의 수익성을 극대화 하고자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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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이란 고객관리에 필수적인 요소들(기술 인프라, 시스템 기능, 사업전략, 영업프로세스, 조직의 경영능력, 고객과 사장에 관련된 영업 정보 등)을 고객 중심으로 정리(arrangement), 통합하여 고객활동(customer interaction)을 improvement(개선)함으로써, 고객과의 장기적인관계를 구축하고 기업의 경영성과를 improvement(개선)하기 위한 새로운 경영 방식이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새로운 고객과의 거래를 스타트한 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여 그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시켜 평생고객으로 발전하고자 하는 것이다. 지속적인 고객과의 거래 관계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장기적인 이윤을 극대화하려는 것이 CRM이 추구하는 근본목적이라고 할 수 있겠다
순서
1. CRM의 정의(定義)
1. CRM의 정의(定義)
2. CRM의 목적
-목 차-
설명
SK는 SK텔레콤과 엔크린 등 자기업을 통해 수많은 database를 구축하고 있따 약 2000만의 고객을 가지고 있는 SK는 축척한 수많은 database를 바탕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고객관계에 많은 노력을 쏟아 성공한 example(사례) 라 할수 있따 예를 들어 고객이 자신의 휴대전화 이용 요금을 확인하고자 할 때 언제든 쉽게 확인 할 수 있도록 자체적인 음성 시스템망을 구축하고 요금제나 기타 부가 서비스 등의 변경 및 신청, 해지등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하여 고객에게 가까이 있어 고객이 원할 때 언제든 기업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의 편의를 제공함과 동시에 서비스의 만족...
1)SK텔레콤 2)현대백화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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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SK텔레콤
2. CRM의 목적
마케팅 CRM 고객관계관리의 성공사례 SKT 현대백화점 / 마케팅 CRM 고객관계관리의
[마케팅] CRM (고객관계관리)의 성공사례 (SKT,현대백화점) -...
4. CRM의 실패原因과 example(사례)
3. CRM 성공example(사례)
5. CRM의 성공measure(방안)
6. CRM의 대안
3. CRM 성공example(사례)
[마케팅] CRM (고객관계관리)의 성공example(사례) (SKT,현대백화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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