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과 수행평가 이론과 실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6 03:02
본문
Download : 영어과 수행평가 이론과 실제.hwp
, FileSize : 49K , 영어과 수행평가 이론과 실제사범교육레포트 , 영어과 수행평가 영어교육
설명
영어과,수행평가,영어교육,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49K
영어과 수행평가 이론과 실제
순서
Download : 영어과 수행평가 이론과 실제.hwp( 86 )
레포트/사범교육
1. 수행평가의 뜻과 당위성 수행평가(performance assessment)란 전통적 학습 평가가 지필 검사를 통한 간접 평가인데 비하여 현실과 유사한 상황에서 언어 사용 능력을 직접 평가함을 가리킨다. "현실과 유사"한 상황이란 표현을 사용하는 것은 어떤 수행평가도 실제 상황에서 실시되는 것이 아니라 교실 상황에서 실시됨을 피할 수 없기 때문이다 수행평가의 당위성은 전통적인 지필-간접 평가가 경우에 따라서는 오도된 파급efficacy(washback effect)를 가져오고, 학교 수업을 본래의 교육 目標(목표)와 거리가 먼 방향으로 오도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 수행평가의 기준: 교육과定義(정이) "성취기준"의 문제 영어교육의 目標(목표)는 학생들이 학교 수업을 통하여 도달할 수 있는 영어사용 능력의 수준을 가리킨다. 각 교과별로 학생들에게 기대하는 성취 目標(목표)는 공통적으로 창의성, 논리성, 분야별로 필요한 지식, 지식에 도달하는 방법 등이 있으나 영…(省略)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