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수산 홈쇼핑’ 의 marketing 대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30 23:44
본문
Download : ‘ 농수산 홈쇼핑’ 의 마케팅 방안.hwp
④ 멀티미디어 정보를 제공, 입체적인 상품introduce가 가능. 다양하고 자세한 상품정보 제공 화면을 통해서 제품을 직접 볼 수 있고 전문적인 식견을 가진 진행자(쇼 호스트)들이 해당 상품에 대한 정보를 설명(說明)하는 설득적 소구를 가진 매체 ==> 상호작용적인 特性(특성)
<각 매체 간 차이>
①Internet, 카탈로그 홈쇼핑 시장- 이용하고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주로 20대와 30대 시간의제약이 거의 없다.
Download : ‘ 농수산 홈쇼핑’ 의 마케팅 방안.hwp( 64 )
서론 : 홈쇼핑의 concept(개념)과 特性(특성) 및 국내 홈쇼핑 시장의 현재상황
■ 홈쇼핑 시장의 特性(특성)과 현재상황
1. 홈쇼핑 시장의 特性(특성)
<홈쇼핑시장의 내부적인 관점에서의 운영방식>
<각 매체 간 차이>
2. 국내 홈쇼핑 시장의 현재상황
1. 環境(환경) 分析
(SWOT 分析을 통해 본 ‘농수산 홈쇼핑’의 현 위치 )
-상황分析
- SWOT 分析
2. 새로운 CI (Corporate Identity) 구축
(농수산 홈쇼핑’의 기업사명 및 기업비전 )
3. STP (세분화 , 타케팅 , 포지셔닝 )
4. 4P에 따른 마케팅 strategy
* 쌍방향 위성 TV를 이용한 새로운 홈쇼핑 개발 strategy
5. 結論(결론)
1. 홈쇼핑 시장의 特性(특성)
홈쇼핑 시장이란?
: 각종 매체를 이용한 홈쇼핑 방식으로서 통신판매형식의 새로운 유통사업.
<홈쇼핑시장의 내부적인 관점에서의 운영방식>
1) tv 홈쇼핑의 업무 흐름도
① 효능적인 상품기획
②편리한 대금결제 시스템
③ 최종적으로 만족스러운 배송
→ TV 홈쇼핑업체들이 접하게 되는 관계마케팅 대상들은 매우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과의 협력적인 관계를 통해 서만이 높은 성과를 이끌어 낼 수 있다
2) 홈쇼핑이 지니고 있는 다양한 特性(특성)
① 가정에서 편리하게 원하는 제품을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쇼핑에 드는노력과시간을 줄일 수 있다
② 주문의 on-line 화를 통해 소비자의 욕구 및 패턴의 alteration(변화) 에 신속히 대응, 쇼핑에 소요되는 시간 및 직접구매에 따른 고객 수고를 줄여줌으로써 편리성과 편안함을 제공한다.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농수산홈쇼핑
‘ 농수산 홈쇼핑’ 의 marketing 대안
,경영경제,레포트
‘ 농수산 홈쇼핑’ 의 마케팅 방안에 대한 글입니다.
현재 CATV 선발업체인 LG홈쇼핑과 CJ39쇼핑은 각각 엘지이숍(www.…(skip)
설명
다.농수산홈쇼핑 , ‘ 농수산 홈쇼핑’ 의 마케팅 방안경영경제레포트 ,
‘ 농수산 홈쇼핑’ 의 marketing 대안에 대한 글입니다.
② CATV 홈쇼핑-고객은 여성들이며, 그 중에서 주부가 주요 표적시장 시간대별로 프로그램(program]) 을 편성,대체로 구매층도 통상적인 업무시간이 아닌 낮 시간대에 이루어진다.
③ 가격경쟁력
도매상과 소매상 등의 중간 유통단계를 거치지 않고 방송이 소비자와 생산자를 직접 연결, 중간단계의 거래비용 감소와 매장이 필요 없고 따로 광고를 제작하지 않아 가격이 낮아지게 되는 경제적인 特性(특성)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