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경영학] (프로모션관리)최근구매한 제품포장의efficacy를 VIEW모델로써 평가 및 改善(개선) 戰略개발 0k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9 23:21
본문
Download : (프로모션관리)최근구매한 제품포장의효과를 VIEW모델로써 평가 및 개선전략개발 0k.hwp
결국 제품자체도 좋아야 하지만 아무리 우수한 제품도 팔릴 수 있도록 포장되어 있지 못하면 상품으로서의 가치는 별로 없는 것이다. 왜냐하면 소비자의 구매의욕을 유발시켜주는 디자인으로 포장한다는 것은 바로 상품의 판매촉진을 하는 판매시점광고(P.O.P: pont of purchase advertising)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이 장에서는 최근 구매한 제품의 포장 사진을 필히 첨부하여 제시하고, 포장의 효과(效果)를 VIEW 모델로써 평가해 보고), improvementstrategy을 개발하기로 하자.
1. 포장 모델의 선택-최근 구입한 제품의 포장 사진 첨부
경영학과프로모션관리4공통
Ⅰ. 서 론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2. 송지영, “제품 관여도에 따른POP광고표현strategy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원, 1999
Ⅱ. 본 론
3) E - 감성적 어필에 대한 평가
[경영학] (프로모션관리)최근구매한 제품포장의efficacy를 VIEW모델로써 평가 및 改善(개선) 戰略개발 0k
포장(packaging)은 POP(구매시점) 커뮤니케이션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최근 구매한 제품의 포장 사진을 필히 첨부하여 제시하고(4점), 포장의 efficacy를 VIEW 모델로써 평가해 보고(16점), 改善(개선) 戰略을 개발(10점)하시오.
다.” 또는 “포장은 상품을 팔아주는 역할을 한다. 아무리 제품이 뛰어나더라도 소비자의 시선을 바로 끌 수 없으면 구매로 이어질 수 없기 때문이다 포장이란 상품이 만들어져 최종소비자에게 전달되기까지의 물품의 수송 및 보관에 있어서 그 물품의 가치 및 상태를 보호하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적합한 재료 또는 용기 등으로 물품을 포장하는 방법 그리고 포장 상태 및 기술 등을 말한다.”는 두 문장은 포장이 오늘날 격렬한 판매전의 유력한 무기의 하나로 등장하고 있음을 가장 적절히 표현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포장은 마케팅strategy의 하나로 소비자의 욕구와 요구를 충족시키는 방향으로 합리적 상품보호와 보존, 원가절감과 품질향상, 미학적 시각디자인, 사용의 편리성, 기능의 발견, 環境(환경)보존 및 포장용기의 재사용이 배려되어야 하나다. 최근 구매한 제품의 포장 사진을 필히 첨부하여 제시하고(4점), 포장의 효과를 VIEW 모델로써 평가해 보고(16점), 개선전략을 개발(10점)하시오. 경영학과프로모션관리4공통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Ⅲ. 결 론-improvementstrategy
VIEW 모델, 포장 모델의 선택, 피사피사(PISAPASA)의 VIEW모델, 포장은 POP구매시점, 최근구입한제품포장사진첨부, VIEW 모델로의 평가, 경영학과프로모션관리, 포장효과VIEW모델,
4. VIEW 모델로의 평가
오늘날 제조업체, 특히 소비재 제조업체 및 판매 기업에서는 포장을 매우 중요시 하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포장산업이 자동차 산업에 다음 가는 거대한 산업으로 발전되어 가고 있다 이와 같이 현대사회에서 포장이 중요시 된 이유는 “포장은 침묵의 판매원이다. ^^
1) 주목성(Visuality)
3. 심병훈, 『포장디자인에 있어서 효과(效果)적 시즐(sizzle) 활용 대안에 대한 연구 :저관여소구의 식품류 포장디자인을 중심으로 』,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산업디자인전공, 2003
제품에 있어 포장은 매출의 극대화를 이루는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2) I - 정보성에 대한 평가
설명
1. 프로모션관리, 김성영, 라선아 공저,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06.
순서
Ⅰ. 서 론
참고
3) 감성 소구(Emotional appeal)
Download : (프로모션관리)최근구매한 제품포장의효과를 VIEW모델로써 평가 및 개선전략개발 0k.hwp( 83 )
2) 정보성(Information)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V - 주목성에 대한 평가
2. 피사피사(PISAPASA)의 VIEW모델로서 평가
%EC%B5%9C%EA%B7%BC%EA%B5%AC%EB%A7%A4%ED%95%9C%20%EC%A0%9C%ED%92%88%ED%8F%AC%EC%9E%A5%EC%9D%98%ED%9A%A8%EA%B3%BC%EB%A5%BC%20VIEW%EB%AA%A8%EB%8D%B8%EB%A1%9C%EC%8D%A8%20%ED%8F%89%EA%B0%80%20%EB%B0%8F%20%EA%B0%9C%EC%84%A0%EC%A0%84%EB%9E%B5%EA%B0%9C%EB%B0%9C%200k-9565_01_.gif)
%EC%B5%9C%EA%B7%BC%EA%B5%AC%EB%A7%A4%ED%95%9C%20%EC%A0%9C%ED%92%88%ED%8F%AC%EC%9E%A5%EC%9D%98%ED%9A%A8%EA%B3%BC%EB%A5%BC%20VIEW%EB%AA%A8%EB%8D%B8%EB%A1%9C%EC%8D%A8%20%ED%8F%89%EA%B0%80%20%EB%B0%8F%20%EA%B0%9C%EC%84%A0%EC%A0%84%EB%9E%B5%EA%B0%9C%EB%B0%9C%200k-9565_02_.gif)
%EC%B5%9C%EA%B7%BC%EA%B5%AC%EB%A7%A4%ED%95%9C%20%EC%A0%9C%ED%92%88%ED%8F%AC%EC%9E%A5%EC%9D%98%ED%9A%A8%EA%B3%BC%EB%A5%BC%20VIEW%EB%AA%A8%EB%8D%B8%EB%A1%9C%EC%8D%A8%20%ED%8F%89%EA%B0%80%20%EB%B0%8F%20%EA%B0%9C%EC%84%A0%EC%A0%84%EB%9E%B5%EA%B0%9C%EB%B0%9C%200k-9565_03_.gif)
%EC%B5%9C%EA%B7%BC%EA%B5%AC%EB%A7%A4%ED%95%9C%20%EC%A0%9C%ED%92%88%ED%8F%AC%EC%9E%A5%EC%9D%98%ED%9A%A8%EA%B3%BC%EB%A5%BC%20VIEW%EB%AA%A8%EB%8D%B8%EB%A1%9C%EC%8D%A8%20%ED%8F%89%EA%B0%80%20%EB%B0%8F%20%EA%B0%9C%EC%84%A0%EC%A0%84%EB%9E%B5%EA%B0%9C%EB%B0%9C%200k-9565_04_.gif)
%EC%B5%9C%EA%B7%BC%EA%B5%AC%EB%A7%A4%ED%95%9C%20%EC%A0%9C%ED%92%88%ED%8F%AC%EC%9E%A5%EC%9D%98%ED%9A%A8%EA%B3%BC%EB%A5%BC%20VIEW%EB%AA%A8%EB%8D%B8%EB%A1%9C%EC%8D%A8%20%ED%8F%89%EA%B0%80%20%EB%B0%8F%20%EA%B0%9C%EC%84%A0%EC%A0%84%EB%9E%B5%EA%B0%9C%EB%B0%9C%200k-9565_05_.gif)
4. W - 기능성에 대한 평가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4) 기능성(workability)
위 資料 요약정리(arrangement) 잘되어 있으니
포장(packaging)은 POP(구매시점) 커뮤니케이션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