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 자료(data)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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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06 17: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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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주의 농경culture는 일찍이 청동기인들에게서 찾는다. 그 후 황여․여흥을 거쳐 고려 우왕과 공양왕 때는 부(府)에서 군(郡)으로 승격과 강등을 거듭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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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주의 역싸와 文化(문화)재를 紹介(소개)하는 자료(data)집
여주_지역콘텐츠
우리가 가는 곳 1
여주 2
명성황후생가 3
영릉 9
목아박물관 19
신륵사 26
체험일기장 53
메모장 56
여주 한복판을 남북으로 가로질러 흐르며 이 고장의 history(역사) 와 토양을 비옥하게 만드는 남한강. 남한강을 제쳐두고는 여주를 말할 수 없다. 지금의 여주 땅이 비록 강이 막히고 도시가 들어서 옛 모습을 찾아보기 어려우나, 신륵사의 종소리는 천년을 깨우고 절 앞을 흐르는 여강은 여전히 예전의 모습이 남아 있어 아름답다.
일주문에 신륵사라는 현판이 걸려있듯이 이곳에 산의 이름과 사찰의 명칭을 표기한다. 1469년 세종릉이 여주로 오면서 여주목으로 승격, 고쳐 불렀다. 한강 상류이며 이 고을사람들이 여강(驪江)이라 부르는 남한강은 주변경관과 어우러지며 그 수려함이 하도 뛰어나 문장가들이 그냥 지나친 적이 없었다. 즉 일주문은 이곳이 절의 입구라는 것을 알려주며 일주문부터 사찰의 영역으로 들어가는 것이므로 오직 일심(一心)으로 불법에 귀의해야 하겠다는 마음을 다지고 들어오라는 뜻을 지닌다.
사찰의 여러 문 중에서 유독 일주문의 기둥이 한 줄로 늘어선 것은 세속의 번뇌로 흩어진 마음을 사찰에 들어섬으로써 마음을 하나로 모아 진리의 세계로 들어간다는 상징적 의미, 즉 일심(一心)을 뜻한다.” 남동규
여주 신륵사는 뒤로는 봉미산이 앞으로는 여강(驪江)이라 부르는 남한강이 흐르고 있따 신라 때 창건된 후 고려 우왕 때 나옹선사가 돌아가신 곳으로 유명하며 조선시대에는 세종의 능이 인근으로 이장되면서 왕실의 원찰로 성장하였다.
이 고을에 뚜렷한 지명이 나타난 것은 고구려 장수왕 64년(476)의 ‘골내근현’이다. 1977년 발굴조사때 청동기시대 집터와 불에탄 벼․보리․조․수수등이 발견되어 우리나라 벼농사의 전개경로를 추적하는 중요한 가 되고 있따
■ 나의 묘비명 써보기
예시) “어린이와 이 땅, history(역사) 를 사랑하던 이가 여기에 잠들다.
범종각은…(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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