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 시대의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7 00:15
본문
Download : 로마 시대의 교육.hwp
로마인들은 선진 culture권이던 그리스 culture를 받아들이는 등 선행하는 모든 culture를 거의 다 흡수하여 폭과 깊이를 부여하였다. 둘째, 실용적 · 실제적인 성격을 들 수 있다 로마인들은 추상적이고 명상적인 면보다는 실용적인 토목 공법이나 의학을, 창작과 미학적인 면보다는 현실적인 과학 기술과 법률을 발달시켰다.
설명
올린것로마의교육






순서
레포트/공학기술
로마 시대의 교육
Download : 로마 시대의 교육.hwp( 39 )
로마 시대의 교육에 대한 data(자료)입니다. 세 번째는 로마 culture의 교량적 역할을 들 수 있다 로마에 의해 그리스 및 그 이전의 고전 문명의 `유럽화`가 달성되었다. 이처럼 로마는 서양 고대사의 집약적 대성을 이룸으로써 지중해 연안의 세계 culture를 완성한 culture사적인 의의를 지니고 있다
로마 culture의 characteristic(특성)으로 꼽을 수 있는 것은 첫째 절충적 성격이다.
BC 8BC6BC1 AD 5왕정시대공화정시대제정시대 · 학교가 없었음
· 가정·사회가 강건
· 학교가 등장(초등중심)
· 가정…(To be continued )
,공학기술,레포트
로마 시대의 교육에 대한 자료입니다.
Ⅰ. 로마 사회와 교육
1. 로마의 culture적 특징
그리스의 뒤를 이어 발전한 고대 로마는 BC 735년 이탈리아 반도의 티베르강을 끼고 건국하여 BC 509년 왕정에서 공화제 정치시대를 맞게 되고, BC 146년 그리스를 정복하여 BC 31년에 제정시대가 열리게 되었다. 철학은 그리스 철학을 보존하였으며, 로마의 법 定義(정이) 은 오늘날까지 통용된다
2. 시대 개요
일반적으로 로마의 교육은 처음 왕정시대를 거친 후 BC 146년에 그리스 정복을 기점으로 하여, 그 이전의 교육을 공화정시대의 교육, 그 이후를 제정시대의 교육이라 일컫는다. 로마는 분열된 지중해 세계를 통합하여 유럽의 공동생활에 통일적 전통을 수립하였고, 그리스의 고전culture를 세계culture로 승화시켰다.
19세기 근대 역싸학의 아버지 랑케는 로마 culture를 호수로 비교하면서 “고대의 모든 역싸가 로마라는 호수로 흘러 들어갔고, 근대의 모든 역싸가 로마의 역싸로부터 다시 흘러 나왔다”고 하였다. 공화정시대의 교육은 로마인의 성격 그대로 나타나고 있으나, 제정시대의 교육은 그리스화한 교육으로 혼합적인 교육이 되었다. 올린것로마의교육 , 로마 시대의 교육공학기술레포트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