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마케팅 조직과 보상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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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6 0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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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이유 때문에 중도에 포기하거나, 혹은 노력에 대한 정당한 보상을 받지 못하는 디스트리뷰터가 매우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보상플랜은 영업력의 극대화를 통해 판매를 촉진할 뿐아니라 조직의 확산(recruiting)을 도모하며, 조직의 가동율(activation)을 최대로 올려주는 원동력이다. 그러나 marketing 플랜은 전반적인 marketing strategy과 혼동을 유발하여 보상플랜이라고 불리우는 추세이다. 또한 조직은 보상플랜에 의하여 운영의 형태와 文化(문화)적 특성(特性)이 결정된다 그래서 보상플랜에 따라 네트워크 marketing 조직이 어떻게 운영되며 그 구체적인 역할을 살펴보고 다양한 형태의 보상플랜에 대하여 이해하는 것은 매우…(drop)
네트워크 마케팅 조직과 보상플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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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 마케팅 조직과 보상플랜
레포트/경영경제
다. 보상플랜은 네트워크 marketing 에서 판매원에게 후원수당을 얼마나 어떻게 지급할 것인지 등의 기준을 정한 것으로 후원수당 지급기준으로 번역된다 이는 회사와 판매원 모두에게 매우 중요한 요소이면서도 네트워크 marketing 에서 가장 식별이 어렵고 오해의 소지가 많은 분야이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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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네트워크마케팅]전략과보상플랜
1. 보상플랜의 의의와 역할
1) 보상플랜의 의의
2) 보상플랜의 역할
2. 보상플랜의 형태와 특성(特性)
1) 매트릭스(Matrix)방식
① 기본구조
② 특성(特性) 및 장.단점
2) 유니레벨(Unilevel)방식
① 기본구조
② 특성(特性) 및 장.단점
3) 브레이크 어웨이(Breakaway)방식
① 기본구조
② 특성(特性) 및 장.단점
4) 바이너리 (Binary)방식
① 기본구조
② 특성(特性) 및 장.단점
3. 보상플랜의 평가기준
1) 미실현수당 (Breakage)
2) 기업의 관점에서의 보상플랜 평가기준
3) 디스트리뷰터의 관점에서의 보상플랜 평가기준
4. 結論(결론)
1. 보상플랜의 의의
네트워크 marketing (Network Marketing)의 정이는 “제품을 사용해 본 소비자가 그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하여 스스로의 의사로 판매원으로 전환되고, 주위 사람들에게 권하여 제품을 나누어 쓰게 되며, 이렇게 새로이 형성된 소비자가 다시 판매원으로 전환되는 과정이 무한히 반복됨으로써 제품의 판매범위가 점차로 넓어지는 ‘무한연쇄 紹介판매’이다. 정이에서 알 수 있듯이, 네트워크 marketing 의 성공여부는 일반적인 방문판매와는 달리 조직운영에 달려있다 다시 말해서 네트워크 marketing 의 성공은 판매(retailing)와 조직(organization)의 양축에 기초된다
이러한 두 기둥의 원동력이 바로 보상플랜(compensation plan)이며, marketing 플랜(marketing plan)이라고도 불리운다. 극단적으로 표현하면, 현재 네트워크 marketing 업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판매원(디스트리뷰터) 중에서 보상플랜을 논리적이고 심도 있는 설명(explanation)은 고사하고 피상적으로라도 설명(explanation)할 수 있는 사람도 별로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