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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속성 태도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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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6 2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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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므로 광고 등에서 소비자에게 좋은 속성을 자사제품과 연관시키려고 한다. 하나는 대상과 연관된 부각적 신념의 강도이고, 다른 하나는 이 신념의 평가이다. 결국 소비자가 제품이나 상표의 여러 가지 속성에 대해 가지고 있는 신념이 태도의 바탕이 되기 때문에 신념의 각 통합방법들은 태도를 형성하는 별개의 모델로 제시되었고, 흔희 다속성태도모델이라는 이름으로 불려지게 되었다.

이 식에서

=대상에 대한 태도(attitude toward an object)
=이 대상에 속성 를 갖는다는 신념의 강도
=속성 의 평가
n=부각적 신념의 수이다. 2. 다속성태도모델

소비자의 제품에 대한 부각적 신념들은 제품에 대한 태도를 형성하는 기초가 된다된다. 어떤 대상이 좋은 속성들과 주로 연상이 되면 사람들은 이 대상을 좋아할 것이고, 이 대상이 나쁜 속성들과 주로 연상이 되면 사람들은 이 대상을 싫어하게 될 것이다. 앞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태도는 소비자가 제품에 대한 부각적 신념들을 통합한 결과라고 볼 수 있따 일단 소비자의 부각적 신념들이 파악더ㅣ면 그 다음 단계에서는 소비자들이 과연 이 신념들을 어떤 식으로 결합하여 제품에 대한 태도를 형성하는가를 알 필요가 있따
이 부각적 신념들에 수치를 부여할 수 있다면 소비자들의 태도는 이 부각적 신념들의 합을 수도 있고, 산술average(평균)일 수도 있으며, 아니면 각 신념들에 가중치를 주어서 결합한 것일 수 도 있따 marketing 에서는 소비자들의 태도를 잘 예측하기 위해 어떤 결합방법을 사용하느 srjt이 가장 좋은가 하는 것을 연구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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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속성 태도 모델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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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예를 들어, 한스푼 세제는 고농축속성을 강조하며…(To be continued )




다속성태도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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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속성 태도 모델에 대한 글입니다.

위의 식에서 보는 바와 같이 피쉬바인 모델에서는 어떤 대상에 대한 전반적 태도가 다음 두 가지 요인에 의해 결정된다고 본다.

(1) 피쉬바인 모델의 구조
1963년 피쉬바인이 제시한 이 모델은 다음과 같은 등식으로 표현된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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