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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우주학개론 2과 탐구課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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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7 0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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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날개의 모양과 명칭
평 익은 가장 단순한 형태의 날개며 실속회복력과 안정성 등이 좋다. 고속에는 부적합하며 큰 중량은 감당하기 힘들고 라이트형제의 비행기가 대표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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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우주학개론 2과 탐구課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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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항공우주학개론 2과 탐구課題



1.에어포일의 명칭과 NACA계열 설정

2.베르누이 방정식과 양력발생 원리 설명(說明)
에너지보존이 가능한 유선을 따라 흐르는 유체일 때, 정상흐름, 층류흐름, 유선형흐름, 비압축성 흐름으로 가정을 한다. 에너지보존이 가능하기 때문에 운동에너지와 압력에너지의 합은 일정하다.
3.베르누이 방정식을 에어포일 주위의 흐름에 대하여 설명(說明)
날개의 먼 상류에서 공기는 비행속도와 같은 속도이고 압력은 대기압과 같은 압력으로 에어포일에 접근하여 에어포일의 앞전에서 부딪혀 날개의 아래위로 나뉘어 흐른 뒤 뒷전에서 다시 만난다. 에어포일에 앞전에 부딪힌 공기는 속도가 0이 되고 압력은 전압과 같다. 양력생성이 매우 적어 고속에서만 적합하며, 실속에 약하다는 단점이 있따 델타 익은 삼…(省略)
다. 이 점을 정체점이라 하는데 위아래로 나뉘어 흐르게 된다 대게 윗면이 아랫면 보다 곡률이 더 크기 때문에 윗면의 속도가 더 높게 되고 압력은 더 낮게 된다 그러면 아래에서 위로 공기가 흐르므로 양력이 발생한다.
물에 비해 공기가 받는 중력에너지는 매우 작아 무시를 한다. 즉 유체의 속도와 압력에너지인 정압의 크기는 반비례한다는 걸 알 수 있따 비행기의 날개 윗면의 공기흐름의 속도가 아랫면보다 빠르면 상대적으로 아랫면이 높은 정압을 받으며 양력을 발생한다. 타원형 익은 평 익이 비효율적이라는 것을 알게 된 후 날개 끝을 부드럽게 만들어 고속에 강하고 더 무거운 무게를 들 수 있는 타원형 익이 등장하게 되었다. 테이퍼 익은 타원형 익과 평 익의 advantage(장점) 을 고루 접합시켜 만든 날개 형태로 끝으로 갈수록 좁아진다. 그 기체가 받는 에너지는 운동에너지, 중령에너지, 압력에너지이다. 후퇴익은 고속이 가능한 엔진을 개발 후 그에 적합한 첫 날개 형태로서 그 전에 있었던 날개는 버틸 수 없던 날개 하중을 버틸 수 있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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