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배려윤리 - 초등도덕교육 - 길리건, 나딩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7 08:54
본문
Download : [교육학] 배려윤리 - 초등도덕교육 - 길리건, 나딩스.hwp
초등도덕교육1
※※ 목 차 ※※
I. 배려윤리 선정 이유
II. 길리건, 나딩스의 배려윤리
1) 길리건의 배려윤리
2) 나딩스의 배려윤리
3) 배려윤리의 결점과 한계
III. 나의 경험 example(사례) 를 통한 고찰
IV. 배려윤리 수업에의 적용
1) 의의
2) 수업 적용
V. 느낀점
I. 배려윤리 선정 이유
배려윤리는 그 당시 시대의 주된 흐름에 반기를 들고 나타난 새로운 흐름의 주역으로, 초등도덕교육수업을 들을 당시 신선하다고 생각해왔던 내용이다.
이번 기회를 통해서 배려…(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교육학] 배려윤리 - 초등도덕교육 - 길리건, 나딩스.hwp( 97 )
[교육학] 배려윤리 - 초등도덕교육 - 길리건, 나딩스
![[교육학]%20배려윤리%20-%20초등도덕교육%20-%20길리건,%20나딩스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B%B0%B0%EB%A0%A4%EC%9C%A4%EB%A6%AC%20-%20%EC%B4%88%EB%93%B1%EB%8F%84%EB%8D%95%EA%B5%90%EC%9C%A1%20-%20%EA%B8%B8%EB%A6%AC%EA%B1%B4,%20%EB%82%98%EB%94%A9%EC%8A%A4_hwp_01.gif)
![[교육학]%20배려윤리%20-%20초등도덕교육%20-%20길리건,%20나딩스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B%B0%B0%EB%A0%A4%EC%9C%A4%EB%A6%AC%20-%20%EC%B4%88%EB%93%B1%EB%8F%84%EB%8D%95%EA%B5%90%EC%9C%A1%20-%20%EA%B8%B8%EB%A6%AC%EA%B1%B4,%20%EB%82%98%EB%94%A9%EC%8A%A4_hwp_02.gif)
![[교육학]%20배려윤리%20-%20초등도덕교육%20-%20길리건,%20나딩스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B%B0%B0%EB%A0%A4%EC%9C%A4%EB%A6%AC%20-%20%EC%B4%88%EB%93%B1%EB%8F%84%EB%8D%95%EA%B5%90%EC%9C%A1%20-%20%EA%B8%B8%EB%A6%AC%EA%B1%B4,%20%EB%82%98%EB%94%A9%EC%8A%A4_hwp_03.gif)
![[교육학]%20배려윤리%20-%20초등도덕교육%20-%20길리건,%20나딩스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B%B0%B0%EB%A0%A4%EC%9C%A4%EB%A6%AC%20-%20%EC%B4%88%EB%93%B1%EB%8F%84%EB%8D%95%EA%B5%90%EC%9C%A1%20-%20%EA%B8%B8%EB%A6%AC%EA%B1%B4,%20%EB%82%98%EB%94%A9%EC%8A%A4_hwp_04.gif)
![[교육학]%20배려윤리%20-%20초등도덕교육%20-%20길리건,%20나딩스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B%B0%B0%EB%A0%A4%EC%9C%A4%EB%A6%AC%20-%20%EC%B4%88%EB%93%B1%EB%8F%84%EB%8D%95%EA%B5%90%EC%9C%A1%20-%20%EA%B8%B8%EB%A6%AC%EA%B1%B4,%20%EB%82%98%EB%94%A9%EC%8A%A4_hwp_05.gif)
![[교육학]%20배려윤리%20-%20초등도덕교육%20-%20길리건,%20나딩스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B%B0%B0%EB%A0%A4%EC%9C%A4%EB%A6%AC%20-%20%EC%B4%88%EB%93%B1%EB%8F%84%EB%8D%95%EA%B5%90%EC%9C%A1%20-%20%EA%B8%B8%EB%A6%AC%EA%B1%B4,%20%EB%82%98%EB%94%A9%EC%8A%A4_hwp_06.gif)
교육학,배려윤리,초등도덕교육,길리건,나딩스,사범교육,레포트
[교육학] 배려윤리 - 초등도덕교육 - 길리건, 나딩스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설명
[교육학] 배려윤리 - 초등도덕교육 - 길리건, 나딩스 , [교육학] 배려윤리 - 초등도덕교육 - 길리건, 나딩스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배려윤리 초등도덕교육 길리건 나딩스
다.
이번 기회를 통해서 배려윤리가 현 시대에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즉, 경쟁사회를 맞이하여 결과중심적인 사고가 팽배한 현 시대에서 어떻게 배려를 강조할 수 있을지, 왕따문제가 붉어진 학급에서는 이를 어떻게 적용할지, 그리고 지구촌사회를 맞이하여 다양한 아이들을 수용해야 하는 한국
초등도덕교육1
※※ 목 차 ※※
I. 배려윤리 선정 이유
II. 길리건, 나딩스의 배려윤리
1) 길리건의 배려윤리
2) 나딩스의 배려윤리
3) 배려윤리의 결점과 한계
III. 나의 경험 example(사례) 를 통한 고찰
IV. 배려윤리 수업에의 적용
1) 의의
2) 수업 적용
V. 느낀점
I. 배려윤리 선정 이유
배려윤리는 그 당시 시대의 주된 흐름에 반기를 들고 나타난 새로운 흐름의 주역으로, 초등도덕교육수업을 들을 당시 신선하다고 생각해왔던 내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