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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명박 政府(정부)의 ‘한반도 대운하’ 정책 반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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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8 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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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명박 政府(정부)의 ‘한반도 대운하’ 정책 반대





설명



이명박 政府(정부)의 ‘한반도 대운하’ 정책 반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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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이명박 政府의 ‘한반도 대운하’ 정책 반대
Ⅰ. 서론
논의의 피료썽

논의 방향
Ⅱ. 본론
1. 한반도 대운하에 대한 긍정적 견해
경제적 부가가치 창출

일자리 고용 창출

세계수준의 관광 자원 육성
2. 한반도 대운하에 대한 문제가되는점

(1) 공학적 문제

터널이 붕괴할 위험

충돌사고

교통대란



[독일의 라인강 사고 현장]
(2) 해외 事例(사례) intro 및 경제적 문제

세계적인 추세와 우리나라에 맞지 않음
(해외 반도국가 事例(사례))

새로운 인천항 개설로 인한 중복투자

투자대비 최악의 효율
유럽 국가들의 내륙 운송 수단별 비중
경부운하의 경제성 分析 결과
국가명
1안
2안
3안
4안
5안
6안
7안
운하건설비
14.1조
14.1조
14.1조
14.1조
20조
20조
20조
물동량 전환비율
10%
10%
5%
5%
10%
10%
5%
화물 시간가치
미포함
...

이명박 政府의 ‘한반도 대운하’ 정책 반대
Ⅰ. 서론
논의의 피료썽

논의 방향
Ⅱ. 본론
1. 한반도 대운하에 대한 긍정적 견해
경제적 부가가치 창출

일자리 고용 창출

세계수준의 관광 자원 육성
2. 한반도 대운하에 대한 문제가되는점

(1) 공학적 문제

터널이 붕괴할 위험

충돌사고

교통대란



[독일의 라인강 사고 현장]
(2) 해외 事例(사례) intro 및 경제적 문제

세계적인 추세와 우리나라에 맞지 않음
(해외 반도국가 事例(사례))

새로운 인천항 개설로 인한 중복투자

투자대비 최악의 효율
유럽 국가들의 내륙 운송 수단별 비중
경부운하의 경제성 分析 결과
국가명
1안
2안
3안
4안
5안
6안
7안
운하건설비
14.1조
14.1조
14.1조
14.1조
20조
20조
20조
물동량 전환비율
10%
10%
5%
5%
10%
10%
5%
화물 시간가치
미포함
포함
미포함
포함

미포함
포함
미포함
B/C 비율
0.28
0.07
0.18
0.07
0.20
0.05
0.13
순현재가치
(원)
-10.5조
-13.4조
-11.9조
-13.4조
-16.1조
-19.0조
-17.5조


경부운하 구간에 文化(culture) 유산(文化(culture) 경관) 분포
[history(역사) 마을, 민속마을]

500m 이내 72개의 지정文化(culture) 재

100m 이내 177개의 매장文化(culture) 재

※ 文化(culture) 경관 : 세계유산보호협약에서 지정한 인류 文化(culture) 가치의 3분류중 文化(culture) 유산에 포함
(3) 文化(culture) 적 문제


홍수피해

건천화

식수 오염

자연의 질서 파괴
→ 생물들의 멸종
(4) 생태적 문제
땅값 상승 기대심리
→ 인기 영합주의사업

(6) 법적 문제
최소 운영 수입 보장제
→ 강의 상품화
(5) 사회적 문제
선박 사고
→ 독일의 라인강, 다뉴브강 한해 400건
…(drop)
순서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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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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