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주선의 두 선속에 대한 파고 및 파형관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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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20 07: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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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회류수조에 모형선을 넣고 등흘수까지 무게를 넣어 맞춘다.
2. 회류수조에 모형선을 넣고 선미트림 상태가 되기 위해 선미부분에 무 게추를 넣는다. 선미트림 상태에서 두 선속에 대한 파고와 파형관측과 등흘수상태에서 한가지의 선속에 대한 파고와 파형을 관측하는 것으로써 이 experiment(실험)에서는 이 두 선속에 대한 alteration(변화) 를 observe하며 파형改善(개선) 을 통하여 저항에 대해 알아보는 experiment(실험)이다.활주선,두,선속,파고,파형관찰,공학기술,레포트
설명
ㅂ
고
ㅗ
서
제 목 : 활주선의 두 선속에 대한 파고 및 파형observe
과 목 명 :
유체역학실습
학 과 :
학 번 :
담당교수 :
교수님
이 름 :
experiment(실험) 題目(제목) : 활주선의 두 선속에 대한 파고 및 파형observe
서론
Ⅰ. 실 험 목 적
- 이번experiment(실험)은 회류수조에서 모형선에 물을 흘려보는데 모형선 Spray stript가 달려있는 모형선이다.
Ⅲ. 내용
선속
선미트…(省略)
순서





활주선의 두 선속에 대한 파고 및 파형관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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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주선의 두 선속에 대한 파고 및 파형관찰
레포트/공학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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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추가자료(data)
저항
점성저항
마찰저항
형상저항
조파저항
쇄파저항
파형저항
발산파 : 선박이 항주할 때 선수와 선미의 끝부분으로부터 비스듬히 퍼져나가는 파.
가로파 : 입자가 파의 진행방향과 수직으로 진동하는 파로 고체에서만 진동을 한다.
6. 1.4m/s 에서의 모형선 주변의 파고 및 파형을 observe한다.
4. 1.4m/s 에서의 모형선 주변의 파고 및 파형을 observe한다.
본론
Ⅱ. 실 험 과 정
experiment(실험)준비물 : 회류수조 , Spray stript가 달려 있는 모형선 , 무게추
experiment(실험)조건 : 회류수조 속력- 1.4 m/s, 속력 1.1m/s
모형선 길이 - 1.6m
experiment(실험)방법
1. Spary stript가 달려 있는 모형선을 준비한다.
3. 1.1m/s 에서의 모형선 주변의 파고 및 파형을 observe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