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체능 낙양춘과 보허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0 21:40
본문
Download : 예체능 낙양춘과 보허자.hwp
낙양춘과 보허자는 당악으로써 송나라에서 유입된 사악의 하나이다. 그러나 현재 연주되고 있는 낙양춘과 보허자는 향악1)화되어 당악의 특징을 거의 찾아 볼 수 없게 되었다. 낙양춘과 보허자는 당악으로써 송나라에서 유입된 사악의 하나이다. 『고려사』「악지」에 전하는 당악은 총 48곡이 있으나 현재 연주되고 있는 당악은 보허자와 낙양춘 두 곡뿐이다. 『고려사』「악지」에 전하는 사악의 특징을 살펴보고, 원낙양춘보허자 와 현행낙양춘보허자를 살펴봄으로 낙양춘보허자의 變化(변화)양상을 파악해 보자.
Ⅱ본론
1.사악
‘사악’이란 고려 문종(1046~1083)이후, 중국(China) 송나라 악사들에 의해 우리나라에 전해진 음악으로,
낙양춘과 보허자
목차
Ⅰ.서론
Ⅱ. 본론
1.사악
2.낙양춘
3.보허자
4.보허자의 파생곡
1)관악보허자
2)현악보허자
3)미환입
4)세환입
5)양청환입
6)우조가락환입
Ⅲ.결론
Ⅰ.서론
당악이란 통일신라시대와 고려시대에 유입된 당나라의 음악과 송나라의 음악을 일컫는다. 『고려사』「악지」에 전하는 당악은 총 48곡이 있으나 현재 연주되고 있는 당악은 보허자와 낙양춘 두 곡뿐이다. 『고려사…(省略)






설명
순서
레포트/예체능
예체능 낙양춘과 보허자
예체능,낙양춘과,보허자,예체능,레포트
예체능 낙양춘과 보허자 , 예체능 낙양춘과 보허자예체능레포트 , 예체능 낙양춘과 보허자
다.
예체능 낙양춘과 보허자
Download : 예체능 낙양춘과 보허자.hwp( 72 )
낙양춘과 보허자
목차
Ⅰ.서론
Ⅱ. 본론
1.사악
2.낙양춘
3.보허자
4.보허자의 파생곡
1)관악보허자
2)현악보허자
3)미환입
4)세환입
5)양청환입
6)우조가락환입
Ⅲ.결론
Ⅰ.서론
당악이란 통일신라시대와 고려시대에 유입된 당나라의 음악과 송나라의 음악을 일컫는다. 그러나 현재 연주되고 있는 낙양춘과 보허자는 향악1)화되어 당악의 특징을 거의 찾아 볼 수 없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