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닷컴의 C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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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11 15: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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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아마존닷컴의 CRM
다.
아마존닷컴의 CRM사례에 대해서 분석하였습니다. 본사는 콜로라도주(州)에 있다
2) 아마존의 성공 요인
가) 정확한 제품 (Right product)
- 아마존의 경우 책이라는 특화 된 상품을 전개한 것이 성공의 기본적인 비결
- 책은 정보가 담겨있는 매체라는 점에서 Internet이 접근하기 가장 적당한 오프라인 상품
- 아마존은 구하기 힘든 서적도 입수 가능
- 아마존은 고객들의 견해 을 최대한 존중하고, 고객들의 구매 행태와 취미, 경험 등을 종합한 최선의 선택도 의미가 있으나 결국 아마존이 원하는 방향으로 고객들을 이끌고 갈 수 있었다는 것이 중요했다고 할 수 있다
- 전산적인 시스템에 의한 과학적 대응으로 고객들이 원하는 방향이면서 아마존이 궁극적으로 지향하는 방향으로 상품들을 전개해 놓은 것은 Internet 세상의 특징을 가장 잘 활용한 것
나) 정…(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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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닷컴의C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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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1. CRM이란
1) CRM의 定義(정이)
2) CRM의 범위
3) CRM의 목적
4) CRM의 구도
2. 아마존닷컴의 CRM
1) 아마존닷컴에 대하여
2) 아마존의 성공요인
3) CRM측면에서 본 아마존
4) 아마존의 결점 및 교훈점
설립자이자 최고경영자인 베조스는 연평균(average) 수익의 55%를 투자자들에게 돌려주고, 자신은 6년 동안 연평균(average) 8만 1559달러의 보수만 받는 戰略적 경영으로, 2003년과 2004년 연속으로 《포브스 Forbes》지(誌)의 올해 최고의 경영인으로 선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