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 수업지도안] 수학화 학습理論(이론)을 통한 평행선의 성질 > gyro2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gyro2

[수학교육 수업지도안] 수학화 학습理論(이론)을 통한 평행선의 성질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수학교육 수업지도안] 수학화 학습이론을 통한 평행선의 성질.hwp





4. 교사는 학생에 의해서 얻어진 결과들을 학생과 함께 정리(arrangement)하여 준다. 최대한 학생의 입장이 되어 생각하였습니다.
,사범교육,레포트
[수학교육 수업지도안] 수학화 학습理論(이론)을 통한 평행선의 성질

Download : [수학교육 수업지도안] 수학화 학습이론을 통한 평행선의 성질.hwp( 58 )


본 수업 지도안은 중 1학년의 도형 들어가기 전단계의 한 학생을 가상으로 개별 지도하는 시나리오를 작성해 봤습니다.
2. 교사는 학생들의 생각을 자유롭게 발표할 수 있는 분위기를 유지시켜준다.

4. 수업의 실제(예상 발췌문)
교사 : 연습장에 자를 이용하여 직선을 두 개 그려볼까요? 여기에 두 직선과 만나도록 한 직선을 그리는 거야.
학생 : 이렇게요?

교수 : 잘했어요.
음, 편의상 각 각들에게 알파벳을 붙여보자.
이제 같은 위치에 있는 각들을 찾아볼까요?

학생 : 음... a 와 e, b 와 f, c 와 g, d 와 h 요.
교사 : 잘했어요. 4쌍이 있네요.
이렇게 같은 …(drop)
[수학교육%20수업지도안]%20수학화%20학습이론을%20통한%20평행선의%20성질_hwp_01.gif [수학교육%20수업지도안]%20수학화%20학습이론을%20통한%20평행선의%20성질_hwp_02.gif [수학교육%20수업지도안]%20수학화%20학습이론을%20통한%20평행선의%20성질_hwp_03.gif [수학교육%20수업지도안]%20수학화%20학습이론을%20통한%20평행선의%20성질_hwp_04.gif






다. 최대한 학생의 입장이 되어 생각하였습니다.[수학교육]수학화학습이론을통한7나수학수업지도안-평행선 , [수학교육 수업지도안] 수학화 학습이론을 통한 평행선의 성질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본 수업 지도안은 중 1학년의 도형 들어가기 전단계의 한 학생을 가상으로 개별 지도하는



시나리오를 작성해 봤습니다.
2. test(실험) 과 觀察을 통해 평행선과 동위각 사이의 관계를 알아본다.
3. 교사가 test(실험) 과 觀察의 방법을 제시해 주는 것이 아니라 학생 스스로의 수학적 사고에 의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3. 지도상의 유의점
1. 학생이 자유롭게 수학적 사고를 할 수 있도록 충분한 시간을 준다.



[수학교육]수학화학습理論(이론)을통한7나수학수업지도안-평행선

순서


1. 학습지도안

2. 활동내용

3. 지도상의 유의점

4. 수업의 실제(예상 발췌문)

5. 結論(결론)

2. 활동내용
1. 학생이 다양한 사고를 통해 평행선을 일상 생활 속에서 발견하고 주변의 물건이나 사물을 통하여 평행선과 동위각의 의미를 알아보도록 한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gyr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gyr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