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홈페이지의 analysis 및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8-07 07:22
본문
Download : 기업 홈페이지의 분석 및 평가.hwp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기업홈페이지의분석및평가 , 기업 홈페이지의 분석 및 평가경영경제레포트 ,
기업홈페이지의analysis및평가
Download : 기업 홈페이지의 분석 및 평가.hwp( 79 )
1. 서론
2. 分析 및 평가
1) 평가 기준
2) 평가 대상
3) 평가 내용
3. 결어
4. 제언
1. 사이트의 접근성(Access)과 유용성(Usability)
2. 정보자원에 대한 설명(explanation)의 확인
3. 저자의 신원 파악 및 권위도
4. 사이트의 구조와 디자인
5. 내용의 범위와 적합성
6. 내용의 정확성 및 객관성
7. 링크된 정보자원의 질
8. 최신성
9. 가격
10. 정보의 안정성
11. 비슷한 주제의 다른 사이트와 비교
12. 인쇄물과 동일한 내용인가
또한, 근래에는 잘 만들어진 홈페이지를 선정하여, 이들 홈페이지에 best web 이라는 마크를 부착하도록 하는 선정기관이 생겨나고 있으며, 이들 기관의 선정 기관이 홈페이지를 평가하는 하나의 수단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며, 이들에 대한 선정기준이 事例(사례) 3, 事例(사례) 4로서 나타나 있따
事例(사례) 3 : 한국의 best web korea의 선정기준
1. 내용의 중요도가 어느 정도인가
2. 최신의 정보를 담고 있는가
3. 독창성 (기술·내용)
4. 표현성 (시각적 效果, 디자인)
5. 사용자 편의성 (user interface)
事例(사례) 4 : 국내 best web site의 선정 기준(월간 누리망 )
1. content 기획의 적정성
2. navigation과 creative 측면
3. 사용자 인터페이스
4. 테크닉과 디자인의 적절한 조화
5. 독창성
그러나, 이와 같은 평가 기준은 일반적인 전체의 홈페이지를…(skip)
기업 홈페이지의 analysis 및 평가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