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론] data(자료)수집 > gyro2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gyro2

[마케팅 조사론] data(자료)수집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마케팅 조사론] 자료수집.ppt





,경영경제,레포트
[마케팅 조사론] data(자료)수집

Download : [마케팅 조사론] 자료수집.ppt( 58 )


자료수집에 대한 글이며,수집목적 조사문제해결 다른 조사문제의 해결 등에 관한 글입니다.





[마케팅조사론]data(자료)수집


• 2차 data(資料) 수집

• 1차 data(資料) 수집

• 觀察법

• 의사소통

• 서베이

• 오류

data(資料)의 종류

1차 data(資料)
해결하기 위해 조사자가 당면한 의사결정문제를 수집한 data(資料)
2차 data(資料)
다른 조사자에 의해 다른 조사 목적으로 이미 수집된 data(資料)

1차 data(資料)와 2차 data(資料)의 비교analysis

1차 data(資料) 2차 data(資料)
수집목적 조사문제해결 다른 조사문제의 해결
수집과정 높은 관여 낮은 관여
수집비용 고 저
수집기간 길다 짧다

2차 data(資料)수집
직접 수집한 data(資料)가 아닌 다른 조사자가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수집한 data(資料).

advantage(장점) 단점
- 시간과 비용절약 - data(資料)의 측정(測定) 단위 다름
- 인력의 절약 - data(資料)의 분류범위 다름
- 수집 불가능한 data(資料)도 구할 수 있음 - 유용성이 떨어짐.
- 용어에 대한 definition 다름.
- 부 정확성

2차 data(資料) 유형

1) 내부data(資料)
…(drop)
[마케팅%20조사론]%20자료수집_ppt_01.gif [마케팅%20조사론]%20자료수집_ppt_02.gif [마케팅%20조사론]%20자료수집_ppt_03.gif [마케팅%20조사론]%20자료수집_ppt_04.gif [마케팅%20조사론]%20자료수집_ppt_05.gif [마케팅%20조사론]%20자료수집_ppt_06.gif


순서


다.[마케팅조사론]자료수집 , [마케팅 조사론] 자료수집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data(자료)수집에 대한 글이며,수집목적 조사문제해결 다른 조사문제의 해결 등에 관한 글입니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gyr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gyr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