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23 08:06
본문
Download : 지도안.hwp
☆이 시간에 배운 내용을 요점한다.
☆모둠별로 질문하고 답한다.
시범보이기
▶전술이 사용된 예 제시
▶교사 시범
☆학습 assignment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적절한 예 제시한다.
질문하기
▶세부 단계별 질문
▶질문에 대한 답변
▶학생들의 질문 제기 및 교사의 응답
☆형식문항별 질문을 만들어 질문한다.






지도안,사범교육,레포트
순서
지도안
Download : 지도안.hwp( 65 )
레포트/사범교육
지도안
지도안 , 지도안사범교육레포트 , 지도안
설명
Ⅰ. 단 원 : 11. 교통수단의 이용
제 재 : 교통수단 분류하기
(직접교수 모형)
단계
활동 내용
진행요령
설명(explanation)하기
▶학습 동기유발
▶목표(goal)확인
▶전술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explanation)
☆예화나 예제를 통하여 설명(explanation)하며 주어진 목표(goal)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지식, 전술과정에 구체적인 설명(explanation)을 해준다.
☆모둠별로 질문하고 답한다.
Ⅱ. 단원의 개관
과학이 발달함에 따라 획기적인 발달을 가져온 것 중의 하나는 바로 교통수단이다.
☆문제 해결과정 이해에 대한 구체적이고 명시적인 것을 한다.
앞 단원에서 학습한 공공시설을 이용하기 위해서 이 단원에서는 기본교육과정 사회 1단계와 2단계의 교통수단에 대한 학습을 바탕으로 오늘날 사람들이 생활하면서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는 교통수단의 특징과 그 이용 방법을 학생들에게 익히도록 한다.
활동하기
▶실제 상황을 통한 반복적 연습
▶다른 상황에 적용
☆신문이나 다른 글을 주고 질문을 만들어 대답하도록 한다. 특히, 자신이 원하는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drop)
다.
☆학생이 질문하면 교사가 답한다.
시범보이기
▶전술이 사용된 예 제시
▶교사 시범
☆학습 assignment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적절한 예 제시한다.
질문하기
▶세부 단계별 질문
▶질문에 대한 답변
▶학생들의 질문 제기 및 교사의 응답
☆형식문항별 질문을 만들어 질문한다.
☆학생이 질문하면 교사가 답한다. 교통수단은 사람들이 살아가는 데 매우 중요한 이동 수단으로써 그 이용 방법을 정확하게 알고 편리하게 이용하면 사람들의 생활이 한층 더 유익해 질 수 있따 그러나 정신 지체 학생들은 여러 가지 이유로 다양한 교통수단을 이용해 본 경험이 부족하다. 그리하여 학생들이 조금이나마 편리하고 유용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
Ⅱ. 단...
Ⅰ. 단 원 : 11. 교통수단의 이용
제 재 : 교통수단 분류하기
(직접교수 모형)
단계
활동 내용
진행요령
설명(explanation)하기
▶학습 동기유발
▶목표(goal)확인
▶전술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explanation)
☆예화나 예제를 통하여 설명(explanation)하며 주어진 목표(goal)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지식, 전술과정에 구체적인 설명(explanation)을 해준다.
☆이 시간에 배운 내용을 요점한다.
☆문제 해결과정 이해에 대한 구체적이고 명시적인 것을 한다. 예를 들어 혼자서 대중교통 수단을 이용해 본 경험이 거의 없으며, 더군다나 배나 비행기 같은 경우는 대부분의 아동들이 전혀 이용해 본 경험이 없다.
활동하기
▶실제 상황을 통한 반복적 연습
▶다른 상황에 적용
☆신문이나 다른 글을 주고 질문을 만들어 대답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