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없음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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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5-24 0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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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사품이 일종의 공산품으로서 운명 지워지는 순간이었다. 모사 과정을 통해 만들어진 모사가(이를 simulacra라 부른다)가 현실의 잣대가 된 것이다. 그리고 시뮬라크르는 ‘없음의 있음’이고, 시뮬레이션은 이 ‘없음의 있음’을 가능케 해주는 것이라고 한다. 아니, 때로는 그들의 존재 가치가 뒤바뀐다. 가상 현실(virtual reality) 같은 모사가 현실을 압도하는 모습을 하이퍼리얼리티(hyperreality)라고 부른다. 시뮬레이션(simulation)은 시뮬라크르(simulacre)를 만들어 내는 작업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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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현실을 모방해 낸 재현이 아니라, 재현을 통해서 현실을 확인하는 뒤집혀진 시대가 되어 버린 것이다.






없음있음6
시뮬레이션-없음의 있음
Ⅰ. 들어가기
디지털 시대에 우리는 원본이 없는 모두가 진짜 같은 어쩌면 원본보다 더 좋은 짝퉁을 만날 수 있는 시뮬라크르라는 세상에 살고 있따 흔히 우리는 시뮬레이션(simulation)이라는 용어를 많이 사용한다.없음있음6 , 시뮬레이션-없음의 있음기타레포트 ,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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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기타
시뮬라크라(simulacra)의 세계’와 ‘시뮬레이션-에스겔`에 대한 내용 입니다.
우리 모든 인간은 넓은 의미에서 시뮬레이션을 하고 그 삶 자체가 시뮬레이션일 수 있따 아래에서는 실재보다 더 실재 같은 ‘시뮬라크라(simulacra)의 세계’와 ‘시뮬레이션-에스겔’에 상대하여 얘기하고자 한다. 그러나 산업 혁명에 이르기까지의 원본의 재현은 어디까지나 현실을 바탕으로 한 것이었다. 실재보다 더 실제적인 모사를 가리키는 말이다.
Ⅱ. 본 론
1. 실재보다 더 실재 같은 : 시뮬라크라(simulacra)의 세계
산업 혁명 이후 모사품은 무한정 대량 생산될 수 있게 됐다. 실재를 흉내내기. 그러다 보니 실재는 간데 없고 실재보다 더한 실재들이 이 세계를 가득 채우고 있따 모든 것이 재현된 것이므로…(省略)
시뮬라크라(simulacra)의 세계’와 ‘시뮬레이션-에스겔`에 대한 내용 입니다.
이런 사회에서 이루어지는 것은 모사(模寫)(simulation)뿐이다. 인간을 흉내낸 공산품(기계, 로봇 따위의), 복제 기술을 통한 예술 공산품 따위가 시장 원리에 지배당하기 스타트한다. 하지만 오늘날의 질서에서는 재현과 현실간의 차이가 사라지게 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