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은영 시인 - introduce, 시세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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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22 0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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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쁜 여자, 통일성, 넓은 길이나 거짓말과 같은 것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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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영 시인 - introduce, 시세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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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시에는 아무것도 없다
다. 그녀는 적극적인 발언을 통해 자신이 쓰려던 시를 분명하게 드러내며, 시에 대한 일반적으로 품는 환상이나 시에 대단한 것이 숨어 있으리라는 독자의 기대를 여지없이 무너뜨린다. 오히려 그녀는 시를 “문을 열자 쏟아지는 창고의 먼지, 심한 기침 소리, 실수로 꽝꽝 얼린 한 컵의 물, 물밑의 징검다리”같이 일상적이고 쓸모없어 보이는 것들이 시라고 말함으로서, 시적인 것은 미적으로든 도덕적으로든 가치 있는 것이라는 기존의 서정적 관념을 깨뜨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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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뮨주의 선언》(교양인, 2007) : 이진경 등과 공저
진은영의 시집에서는 메타 시가 자주 등장한다. 때문에 진은영의 시들은 대부분 기존에 세워져 있던 관념적인 권위를 부정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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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곱 개의 단어로 된 사전》(문학과지성사, 2003)
2. 시세계
《들뢰즈와 문학-기계》(소명출판, 2002) : 고미숙 등과 공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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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훔쳐가는 노래》 (창비, 2012)
《니체, 영원회귀와 차이의 철학》(그린비,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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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메타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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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철학 책
문을 열자 쏟아지는 창고의 먼지, 심한 기침 소리
다만
《순수이성비판, 이성을 법정에 세우다》(그린비, 2004)
순서
《우리는 매일매일》(문학과지성사, 2008) : 책의 첫머리 ‘시인의 말’에서 이 시집을 최승자에게 헌정했다.
진은영의 시는 ‘시는 아름다워야 한다’는 관점을 부정한다. 「이전 詩들과 이번 詩 사이의 고요한 거리」에서 ‘이 시에는 “예쁜 여자, 통일성, 넓은 길이나 거짓말과 같은 것들”이 아무것도 없다’고 했듯 그녀는 시와 시적인 것에 대한 고정관념들을 거부했다. 이전의 시들에서 아름답다고 말해지던 것, 시는 동일성의 미학이고 통일성을 지니고 있어야한다는 믿음, future(미래)에 대한 展望(전망) , 화려한 속임수같은 것들을 부정하면서 진은영의 시는 출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