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기술] 영상 처리 [관념, 소스,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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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11 0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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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A부터 Z까지의 출현 빈도가 들어왔을 때, 각 빈도수에 맞는 허프만 트리를 생성하고, 그 트리대로 코드를 출력해 주는 program입니다.
//Huffman tree library
#define NOPARENT 999999
class CHuffman {
struct ENTRY {
//index 멤버는 배열에서는 이 원소의 부모 노드 번호로,
//min 힙 안에서는 이 원소의 원래 배열 번호를 가리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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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처리
허프만 코딩.
허프만 코딩은 자주 쓰이는 정보에 더 짧은 코드를 할당하고, 드물게 나타나는 정보에 드는 코드를 늘임으로써 전체적으로 데이터의 크기를 줄이는 기본적인 압축 기법입니다. 모든 글자를 일괄적으로 5비트 코드로 정하는 것보다 허프만 트리를 쓰면 전체 코드 크기가 얼마나 줄어드나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클래스가 쓰는 함수는 GetMin, RemoveMin뿐이기 때문에, 굳이 양방향 힙이 아니더라도 Min-heap만 구현한 클래스로도 이 코드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위의 Deap 클래스를 선언하고 定義(정의)한 뒤 아래 코드를 추가하고, main 함수도 이것으로 대체하면 됩니다. 다용도임.
int index, value;
ENTRY() {}
ENTRY(int a, int b): index(a), value(b) {}
operator int() const { return value; }
};
int m_nCount;
ENTRY *m_pEnt;
CDeap[ENTRY, const ENTRY&] m_Heap;
public:
CHuffman(const int *data, int count): m_Heap(count), m_nCount(count)
{
int i; m_pEnt〓new ENTRY[count*2];
for(i〓0;i[count;i++) {
m_pEnt[i]〓ENTRY(NOPARENT, data[i]); m_Heap.Add(ENTRY(i, data[i]));
}
}
~C…(skip)
레포트/공학기술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