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마케팅 관리론 / 마케팅 관리론 필립코틀러 피터 드러커가 경영학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1 10:21
본문
Download : [경영학] 마케팅관리론.hwp
하지만 내용 하나 하나가 기업이나 마케팅 담당자 입장에서는 참 많은 도움이 될 내용이었다. 마케팅 전술, 도구, 조직, 관리 등 분야별로 정리(整理) 를 하고 있긴 하지만 질문에 대한 답변이 주 내용이다 보니 두서가 없다는 생각은 들었다. 마케팅계에서 코틀러의 비중이 그 만큼 크다는 것인데 애석하게 나는 아직 그의 책을 한 번도 읽어 본 적이 없다.
마케팅관리론 -필립코틀러- 피터 드러커가 경영학의 구루라고 하면 필립 코...
마케팅관리론 -필립코틀러- 피터 드러커가 경영학의 구루라고 하면 필립 코...
Download : [경영학] 마케팅관리론.hwp( 30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마케팅관리론 -필립코틀러- 피터 드러커가 경영학의 구루라고 하면 필립 코틀러는 마케팅을 구루라고 한다. 특히 우리 회사의 임원부터 말단 직원들까지 항상 고민하고 회식 자리에서 빠지지 않는 단골 메뉴인 `매출`, `고객` 대해서도 충분한 대답이 있다 그 중 나에게 와 닿은 내용을 정리(整理) 해 본다. `유통회사에 다니면서 마케팅 관련 서적에 별 관심을 갖지 않다니`라는 생각을 하던 중에 마케팅 원론을 다시 읽을 필요는 없다고 느껴서이름은 들어본 적이 있는 필립 코틀러의 책을 골랐다. 매출 감소 이외에 특별한 마케팅 조치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 가장 논리적인 징조는 무엇인가 매출이 부진하다. 시즌별로 매출 기복이 심하다. 이 책은 필립 코틀러가 강연 등을 통해 질문을 받는 내용 중 가장 많은 질문내용 236가지를 추려서 정리(整理) 한 책이다. 매출은 호조를 보이고 있지만 이윤율이 매우 낮다. 특정 상품, 특정 고객층, 혹은 특정 유통 채널에서 거두어들이는 이익이 너무 낮다. 그는 4P의 토대가 된 정의 , 즉 제품(product), 가격(price), 유통(Place), 촉진(promotion)의 정의 을...
설명
경영학 마케팅 관리론 / 마케팅 관리론 필립코틀러 피터 드러커가 경영학의
![[경영학] 마케팅관리론-6005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1/%5B%EA%B2%BD%EC%98%81%ED%95%99%5D%20%EB%A7%88%EC%BC%80%ED%8C%85%EA%B4%80%EB%A6%AC%EB%A1%A0-6005_01_.gif)
![[경영학] 마케팅관리론-6005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1/%5B%EA%B2%BD%EC%98%81%ED%95%99%5D%20%EB%A7%88%EC%BC%80%ED%8C%85%EA%B4%80%EB%A6%AC%EB%A1%A0-6005_02_.gif)
![[경영학] 마케팅관리론-6005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1/%5B%EA%B2%BD%EC%98%81%ED%95%99%5D%20%EB%A7%88%EC%BC%80%ED%8C%85%EA%B4%80%EB%A6%AC%EB%A1%A0-6005_03_.gif)
![[경영학] 마케팅관리론-6005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1/%5B%EA%B2%BD%EC%98%81%ED%95%99%5D%20%EB%A7%88%EC%BC%80%ED%8C%85%EA%B4%80%EB%A6%AC%EB%A1%A0-6005_04_.gif)
![[경영학] 마케팅관리론-6005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811/%5B%EA%B2%BD%EC%98%81%ED%95%99%5D%20%EB%A7%88%EC%BC%80%ED%8C%85%EA%B4%80%EB%A6%AC%EB%A1%A0-6005_05_.gif)
순서
[경영학] 마케팅 관리론 / 마케팅 관리론 필립코틀러 피터 드러커가 경영학의
다. 기업은 성작 전술을 필요로 한다. P의 정의 은 어떻게 태어 났는가 제리 맥카시(Jerry McCarthy) 교슈가 1960년에 출간된 자신의 저서인 마케팅 Marketing 초판에서 처음으로 4P 정의 을 紹介(소개)했다. 매출의 기복을 줄일 전술이 필요하다. 그는 노스웨스턴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리처드 클레웨트(Ricahrd Clewett) 밑에서 수학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