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yro.kr 수학과 학습지도안,수학 수업지도안,수학활동계획안,수학과 교수학습과정안,가게놀이를 통한 물건값지불하기 학습계획안 > gyro3 | gyro.kr report

수학과 학습지도안,수학 수업지도안,수학활동계획안,수학과 교수학습과정안,가게놀이를 통한 물건값지불하기 학습계획안 > gyro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gyro3

수학과 학습지도안,수학 수업지도안,수학활동계획안,수학과 교수학습과정안,가게놀이를 통한 물건값지불하기 학습계획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4 07:45

본문




Download : 수학과 교수학습 과정안_가계.hwp






우리 학생들에게 있어 화폐 교육에 대한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

순서

수학 수업지도안,수학 활동 계획안,수학과 교수학습과정안,가게놀이를 통한 물건값지불하기 학습계획안
- 자신이 사고 싶은 물건을 고를 수 있다.


2. 단원의 개관
4. 차시별 지도 내용
3. 단원의 목표(goal)
9. 평가 계획

기능

- 여러 가지 화폐의 종류를 알 수 있다. 그러나 아무리 화폐 자체에 대한 이해가 정확하더라도 그 사용법을 모르면 아무런 소용이 없다. 왜냐하면 우리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부딪치는 다양한 상황에 대해 적절히 대처하고, 독립적이고 정상적으로 기능하게 하기 때문이다.
수학과 학습지도안,수학 수업지도안,수학활동계획안,수학과 교수학습과정안,가게놀이를 통한 물건값지불하기 학습계획안.
물건값에 맞는 금액 지불하기
설명


지식 - 이해
10. 좌석 배치
수학과 학습지도안,수학 수업지도안, 수학 활동 계획안, 수학과수업지도안, 수학과교수학습지도, 교수학습과정안
- 화폐를 계산 할 수 있다. 일반 교육에서는 사회과에서 물물교환 놀이를 통한 화폐의 necessity 및 기능 물자의 유통 과정, 시장 등에 대한 내용으로 화폐의 일반적인 이해에 관련되어만 가르치고, 수학과에서 수와 연산 영역을 가르치면서 수 concept(개념)의 습득 및 계산 원리를 습득하게 하여 화폐 계산을 대체하고 있으며, 또 가정과 사회에서의 자연스러운 경험 교육에 맡기고 있다.
5단원에서는 화폐의 금액 알기, 액면가가 큰 화폐를 잔돈으로 바꾸기 등 화폐 간의 상호 관계, 즉 교환 가치에 대해 학습하였다.
수학과 학습지도안,수학 수업지도안,수학활동계획안,수학과 교수학습과정안,가게놀이를 통한 물건값지불하기 학습계획안.
수학과 교수학습 과정안_가계-1253_01_.gif 수학과 교수학습 과정안_가계-1253_02_.gif 수학과 교수학습 과정안_가계-1253_03_.gif 수학과 교수학습 과정안_가계-1253_04_.gif 수학과 교수학습 과정안_가계-1253_05_.gif
5. 지도상 유의점

거스름돈 계산하기

6. 학생 현행 수준
수학과 학습지도안,수학 수업지도안,수학활동계획안,수학과 교수학습과정안,가게놀이를 통한 물건값지불하기 학습계획안
- 화폐의 의미 이해와 사용법을 알 수 있다.
레포트 > 교육계열
7. 교수학습계획
다.



가치 - 태도
8. 판서계획
화폐의 종류 알고 계산하기




1. 단원:가게놀이를 통해 물건 값 지불하기

Download : 수학과 교수학습 과정안_가계.hwp( 96 )


- 놀이를 통해 물건값을 지불 할 수 있다
- 물건의 이름과 가격을 말 할 수 있다.
전체 23,85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gyr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