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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5-13 0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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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그 이전에도 우리나라에는 서양 외교관이나 기술자 또는 선교사들이 갖고 온 자동차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1914년 - 우리나라 최초의 운전자
1914년 영친왕 이강공이 미국제 오버랜드를 들여왔을 때, 1915년 윤권이라는 사람이 이 차를 운전하여 우리나라 최초의 운전사가 되었다. 그 중 하나로 보이는 차는 1901년 봄 미국 시카고대학의 사진학 교수이며 여행가였던 버튼 홈즈가 한강을 구경하러 가다가 소달구지를 들이받아 사고를 낸 차가 바로 그것이다. 이는 우리나라에서의 택시의 시초이며. 이때가 우리나라 운송사업의 출발점이다.
이때부터 어용으로 들여온 차가 4대로 1911년 조선 초대 총독 데라우찌가 고종 환심용으로 들여오기 처음 했고 Japan인들과 국가 대신들이 자가용으로 몰고 다니기 처음 했던 1913년경부터 비로써 일반 국민의 자동차 시대가 개막 되었다.
○ 1913년
1913년 서울 낙산 부자 이봉래씨와 Japan 청년 곤도 그리고 장사꾼 오리이 3인이 합자해 20만원으로 첫 자동차회사를 세우고 `포드T형` 승용차 2대를 도입해 서울에서 시간제로 임대 영업을 처음 하였다. Ⅰ. 서 론 ------------------------------------------- p.2

Ⅱ. 교통의 본질
1.교통의 definition --------------------------------------------- p.2
2.교통수단(운반구)의 범위 ------------------------------------ p.3
3.교통수단(운반구)의 결정 ------------------------------------ p.3

Ⅲ. 교통의 발달
1. 자동차의 발달과정 ---------------------------------------- p.4
2. 철도의 발달과정 ------------------------------------------ p.9
3. 선박교통의 발달과정 -------------------------------------- p.11
4. 航空(항공) 교통의 발달과정 -------------------------------------- p.14
5. 도로교통의 발달과정 -------------------------------------- p.17
6. 우리나라 개회기 이전의 교통수단 ---------------------------- p.19

Ⅳ. 교통발달의 역사(歷史)적 흐름
1. 교통량의 변화에 관한 각종 data(資料)(도표)들 ----------------------- p.20
2. 앞에서 다룬 표에 관한 언급 및 分析(분석) -------------------------- p.24

Ⅴ. 교통의 기능
1. 사회적 기능 -------------------------------------------- p.25
2. 경제적 기능 -------------------------------------------- p.27

Ⅵ. 현대사회와 교통 ------------------------------------- p.29

Ⅶ. 교통의 문제가되는점 --------------------------------------- p.29

Ⅷ. 결 론 --------------------------------------------- p.30


■ 참고data(資料) ------------------------------------------------- p.31

■우리나라 자동차 역사(歷史)
○ 1903년 - 우리나라 최초의 수입 자동차
1903년 고종황제 즉위 40주년에 미국 공관을 통해 “포드 또는 캐딜락` 승용차 1대를 칭경식 의전용 어차로 들여온 것이 우리나라 최초로 등장한 자동차였다.
당시의 버스요금은 1인당 마산-진주간이 3원 80전, 진주-삼천포간이 1원 30전으로, 마산-진주간 한번 승차에 쌀 한가마니 값이었으니 꽤나 비싼편이었다.
원래 전직 마차부였던 윤권은 1914년에 이태리 공사관에 근무 하던중 공관 자동차로 운전을 배워서 의친왕 이강공의…(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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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 차에는 대개 10명까지는 탈 수 있었으며, 저녁에는 천막지붕을 치고 가스등을 달고 다녔다고 한다.
○ 1911년
1911년 진주에 살았던 Japan인 에가와는 포드 8인승 무개차 1대를 들여와 마산-삼천포간을 달리는 우리나라 최초의 버스영업을 처음 했었다고 전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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