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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공항의 물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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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6 1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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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인천공항의 물류 전략에 대해 조사정리한 리포트입니다. 1981년에 지어진 이후로 수index 증축으로 인해서 현재 운항횟수 및 물동량, 취항 航空(항공) 사수도 가장 많은 공항으로 손꼽힌다.
홍콩 서부 란타오섬에 건설된, 중국(China)의 관문이자 세계무역의 거점이며 어떠한 교통수단을 이용해도 도심과 40분이면 연결되는 우수한 교통여건을 가지고있다아 하지만 지리적으로 북미지역을 논스톱 연결이 어려워 허브공항으로서 약점을 가지고 있다아

(3) 동북아 航空(항공) 물류허브의 중요성
최근 동북아지역은 세계 3대 교역권(EU, NAFTA, 동북아)의 하나로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다.
- 동남아의 허브공항 : 싱가포르 창이공항
싱가포르 창이 공항은 동남아시아의 경제권의 중심으로 ‘아시아의 정원’이라고 불린다.
인천공항의 물류 전략

,경영경제,레포트


Ⅰ. 동북아 허브航空(항공) 물류의 인천공항 개항
1.동북아 허브航空(항공) 물류의 중요성
2.인천공항의 개항

Ⅱ 동북아 물류허브로서의 인천공항
1. 물류중심지의 필요조건
2. 국내외 물류연계 가능성
3. 인천국제 공항의 경쟁력
4. 인천국제공항과 다른 국제공항과의 비교

Ⅲ 인천국제공항의 물류산업 drawback(걸점) 및 Cause analysis
1. 물류 인프라 경쟁력이 취약
2. 물류거점의 시설 및 서비스 경쟁력이 열위
3. 물류중심 국가로의 기본環境이 낙후
4. 화물운송체계가 취약

Ⅳ 대응방향
1. 물류산업을 21世紀 전략(strategy)산업으로 육성
2. 세계적인 물류클러스터의 구축이 필요
3. 화물운송체계를 개선

Ⅴ 결 론

- 고부가가치 상품 및 서비스의 국제교역이 늘어나 航空(항공)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
- 원자재의 조달에서 생산, 판매, 물류에 이르는 전 과정을 통합관리할수 있는 공급연쇄관리의 중추적인 지정학적 위치를 선점

• 허브공항의 instance(사례)
- 유럽의 허브공항 : 네덜란드 스키폴 공항
네덜란드는 유럽 물류 중심지로서 , 스키폴 공항(여객과 航空(항공) 화물) 로테르담항(컨테이너 화물)을 통하여 유럽전역의 물류와 여객을 처리. 전체 화물의 80%는 유럽수출화물이며 , 20%는 영국과 스칸디나비아로 향하는 환적화물이다.[물류]인천공항의물류전략 , 인천공항의 물류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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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는 인천공항의 물류 전략에 대해 조사정리(arrangement)한 리포트입니다.(세계 물동량 중 동북아 비중(%):(`98) 27.0 → (`00) 28.1 →(`06) 30.1 )현재 세계 5대 항만(싱가폴·홍콩·부산·카오슝·상해)이 모두 아시아에 위치되어 있고, 아시아 각국은 자국을 국제 비즈니스 중심지로 육성하려는 노력을 활발히 추진 중에 있다아 또한 싱가폴, 홍콩, 중국(China), 대만 등은 자국을 지식기반산업중심지, 비즈니스 동북아 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한 계획을 마련하여 적극 추진 중에 있다아 다국적기업의 물류전략(strategy)이 “1국가 1거점”전략(strategy)에서 물류여건이 좋은 1국가를 선정하여 주변지역을 관리하는 “1지역 1물류거점”전략(strategy)으로 變化함에 따라 각국의 물류중심지화 경쟁이 치열하고(네덜란드는 자국의 유…(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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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인천공항의물류전략


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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