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소비자의 예측, 미래의 소비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6 21:44
본문
Download : 미래소비자의 예측, 미래의 소비자.hwp
이에 따라 선진국 소비자들의 라이프스
타일은 1990년대 들어 경제의 거품(...
future 소비자의 예측, future 의 소비자
목차
*future 소비자의 예측
Ⅰ. 공동체적 삶의 소비文化(culture)
Ⅱ. 진정한 소비文化(culture) 시대의 도래
Ⅲ. 우리 소비文化(culture) 에 적절한 소비풍조 확산
Ⅳ. 소비자의 소비윤리 및 책임
Ⅴ. environment(환경) 소비윤리의 확보
Ⅵ. 기업윤리의 확보
*reference
* future 소비자의 예측
1980년대 중반 이후 지속적으로 그 열기를 더해 온 기호소비, 감성소비가 소비의 고
도화를 가져왔다면,21 세기(世紀) 에는 `납득할 수 있는 선택적 소비`, `자기성찰적 생활태도`가
성숙한 소비자상의 등장과 함께 성큼 다가설 것으로 展望(전망) 된다 달리 말해 `기호 차별화
와 트렌드 추종 및 다품종 소량생산체제`가 빛은 단명상품의 범람에 대한 비판과 함께
실질적인 경제적 지향성, 사회적 지향성과 같은 `내성적 소비규범`이 21 세기(世紀) 의 소비행동
기준으로 새롭게 자리 잡게 될 것임을 뜻한다. 전체와 개체의 조화, 전체가 하나되고 하나가
전체되는 삶의 공동선(共…(skip)






미래소비자,예측,미래,소비자,경영경제,레포트
미래소비자의 예측, 미래의 소비자 , 미래소비자의 예측, 미래의 소비자경영경제레포트 , 미래소비자 예측 미래 소비자
설명
미래소비자의 예측, 미래의 소비자
다. 이에 따라 선진국 소비자들의 라이프스
타일은 1990년대 들어 경제의 거품(bubbling) 현상이 가시면서 놀랍게도 탈감성 ?탈트
렌드 경향과 함레 자기 반성적 성향이 강화된 방식으로 서서히 바뀌고 있다아
대다수의 선진국 소비자들은 이제 물질적 만족감을 구하기보다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소비하는 가운데 지적 ?정서적 만족감을 추구하는 일에 더 큰 비중을 두고 있다아 내면
을 살펴보면, 미국의 경우 1990년대 들어 21 세기(世紀) 를 눈앞에 둔 시점에서 전후 한시도 쉼
없이 풍요로움을 추구해 온 물질지향의 소비주의로부터 본질회귀(本質圖歸, Back to
Basics)와 심플라이프로 서서히 선회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아
이를 통해 우리 소비자의 future 역할과 책임에 대해 예측하면 다음과 같다.
1) 공동체적 삶의 소비文化(culture)
우리의 욕구증대는 개개인의 `소유 중시` 못지않게 `공유 지향`이어야 하며, `공동체적
인 삶`의 의식을 고취시켜 나가야 한다.
Download : 미래소비자의 예측, 미래의 소비자.hwp( 94 )
미래소비자의 예측, 미래의 소비자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future 소비자의 예측, future 의 소비자
목차
future 소비자의 예측
Ⅰ. 공동체적 삶의 소비文化(culture)
Ⅱ. 진정한 소비文化(culture) 시대의 도래
Ⅲ. 우리 소비文化(culture) 에 적절한 소비풍조 확산
Ⅳ. 소비자의 소비윤리 및 책임
Ⅴ. environment(환경) 소비윤리의 확보
Ⅵ. 기업윤리의 확보
reference
future 소비자의 예측
1980년대 중반 이후 지속적으로 그 열기를 더해 온 기호소비, 감성소비가 소비의 고
도화를 가져왔다면,21 세기(世紀) 에는 `납득할 수 있는 선택적 소비`, `자기성찰적 생활태도`가
성숙한 소비자상의 등장과 함께 성큼 다가설 것으로 展望(전망) 된다 달리 말해 `기호 차별화
와 트렌드 추종 및 다품종 소량생산체제`가 빛은 단명상품의 범람에 대한 비판과 함께
실질적인 경제적 지향성, 사회적 지향성과 같은 `내성적 소비규범`이 21 세기(世紀) 의 소비행동
기준으로 새롭게 자리 잡게 될 것임을 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