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yro.kr [지식경영] 현대와 클라이슬러간의 전략(strategy)적 제휴 분석 > gyro3 | gyro.kr report

[지식경영] 현대와 클라이슬러간의 전략(strategy)적 제휴 분석 > gyro3

본문 바로가기

gyro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지식경영] 현대와 클라이슬러간의 전략(strategy)적 제휴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6 23:07

본문




Download : [지식경영] 현대와 클라이슬러간의 전략적 제휴 분석.hwp




최근 국내에서도 경기침체의 장가회로 국내 기업간 출혈 경쟁이 한계에 다가가면서 경쟁일변도보다는 경쟁과 협력을 전술적으로 활용하는 선진기업형 `코피티션`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리고 있다 `코피티션`이란 경쟁을 하기 위해서는 서로가 협력해야 한다는 의미의 신조어로 Competitin과 Cooperation을 합친 말이다. 우리 기업들은 경쟁기업의 이익은 자기 기업의 손해라는 과거의 제로섬 게임(Zero-Sum Game)식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서로의 이익을 극대화해 줄 수 잇는 윈윈 게임(Win-Win Game)식 사고로의 전환이 필요한 것이다.
먼저 전술적 제휴의 개념(槪念)과 유형등을 알아보고 현대차와 다임러 크라이슬러 간의 전술적 제휴에 대하여 좀더 깊게 알아보기로 했다.강의를 듣는 모든 학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Download : [지식경영] 현대와 클라이슬러간의 전략적 제휴 분석.hwp( 77 )



많은 시간 공들여서 만든 작품인 만큼 좋은 평가 받았으면 좋겠구요~~강의를 듣는 모든 학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ㅋㅋㅋㅋ A+++을 향해~!!!! , [지식경영] 현대와 클라이슬러간의 전략적 제휴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전략적제휴 현대 크라이슬러 지식경영

설명
[지식경영] 현대와 클라이슬러간의 전략(strategy)적 제휴 분석








많은 시간 공들여서 만든 작품인 만큼 좋은 평가 받았으면 좋겠구요~~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ㅋㅋㅋㅋ A+++을 향해~!!!!




목차
Ⅰ.서론

Ⅱ.본론
1.전술적 제휴의 이해
1-1.전술적 제휴란
1-2.전술적 제휴의 유형
1-3.성공적인 전술적 제휴의 조건
2.현대 - 다임러 크라이슬러의 제휴내용
3.현대 - 다임러 크라이슬러의 제휴 실패요인 analysis(분석)
4.성공적인 전술적 제휴를 위한 measure(방안)

Ⅲ.conclusion


본문내용
Ⅰ.서론
경기가 끝없이 하강하고 있는 최근 우리 기업들은 경쟁과 동시에 협력을 추구할 수 있는 전술적 제휴 (Strategic Alliance)에 눈을 돌릴 필요가 있다 앞으로는 지속되는 불황과 이에 따른 내수시장의 침체로 인해 새로운 차원에서의 경쟁이 불가피하게 되었고, 수출증대에 역점을 기울여야 하기 때문일것이다 그러나 환율하락에 따른 수출경쟁력 하락과 change(변화)하는 국제시장의 경쟁상황은 이를 더욱더 힘들게 하고 있다
따라서 세계시장에서 우리 기업들이 장기적으로 이윤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무조건적인 경쟁보다는 리스크(경영비용)와 인수비용을 줄이고 취약한 분야를 서로 보안하고 강화하는 수단으로 전술적 동반자를 발견하여 효능적인 사업망을 구축하는 것이 필요하다. 전술적 제휴는 다양한 형태가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 …(省略)
[지식경영]%20현대와%20클라이슬러간의%20전략적%20제휴%20분석_hwp_01.gif [지식경영]%20현대와%20클라이슬러간의%20전략적%20제휴%20분석_hwp_02.gif [지식경영]%20현대와%20클라이슬러간의%20전략적%20제휴%20분석_hwp_03.gif [지식경영]%20현대와%20클라이슬러간의%20전략적%20제휴%20분석_hwp_04.gif [지식경영]%20현대와%20클라이슬러간의%20전략적%20제휴%20분석_hwp_05.gif [지식경영]%20현대와%20클라이슬러간의%20전략적%20제휴%20분석_hwp_06.gif

순서
전략적제휴,,현대,,크라이슬러,,지식경영,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다. 우리 기업들은 경쟁기업의 이익은 자기 기업의 손해라는 과거의 `제로섬 게임(Zero-Sum Game)`식의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서로의 이익을 극대화해 줄 수 잇는 `윈윈 게임(Win-Win Game)`식 사고로의 전환이 필요한 것이다.



현대와 클라이슬러간의 전술적 제휴 analysis(분석)
목차
Ⅰ.서론

Ⅱ.본론
1.전술적 제휴의 이해
1-1.전술적 제휴란
1-2.전술적 제휴의 유형
1-3.성공적인 전술적 제휴의 조건
2.현대 - 다임러 크라이슬러의 제휴내용
3.현대 - 다임러 크라이슬러의 제휴 실패요인 analysis(분석)
4.성공적인 전술적 제휴를 위한 measure(방안)

Ⅲ.conclusion











Ⅰ.서론
경기가 끝없이 하강하고 있는 최근 우리 기업들은 경쟁과 동시에 협력을 추구할 수 있는 전술적 제휴 (Strategic Alliance)에 눈을 돌릴 필요가 있다 앞으로는 지속되는 불황과 이에 따른 내수시장의 침체로 인해 새로운 차원에서의 경쟁이 불가피하게 되었고, 수출증대에 역점을 기울여야 하기 때문일것이다 그러나 환율하락에 따른 수출경쟁력 하락과 change(변화)하는 국제시장의 경쟁상황은 이를 더욱더 힘들게 하고 있다
따라서 세계시장에서 우리 기업들이 장기적으로 이윤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무조건적인 경쟁보다는 리스크(경영비용)와 인수비용을 줄이고 취약한 분야를 서로 보안하고 강화하는 수단으로 `전술적 동반자`를 발견하여 효능적인 사업망을 구축하는 것이 필요하다. 최근 국내에서도 경기침체의 장가회로 국내 기업간 출혈 경쟁이 한계에 다가가면서 경쟁일변도보다는 경쟁과 협력을 전술적으로 활용하는 선진기업형 코피티션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리고 있다 코피티션이란 경쟁을 하기 위해서는 서로가 협력해야 한다는 의미의 신조어로 Competitin과 Cooperation을 합친 말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gyr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gyr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