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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cycling 지속가능디자인 자료(data)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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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7 1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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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cycling 지속가능디자인 자료(data)조사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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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cycling 지속가능디자인
_SLIDE_2_
성공적 업사이클링 지속가능디자인 가방 브랜드의 디자인分析(분석)을 통한 事例연구
-리유즈(Reuse) 제품의 디자인 요소를 중심으로-
1. 지속가능디자인
▲ 지속가능성의 定義(정의)
▲ 지속가능디자인의 구분 및 특징
지속가능 디자인이란 environment(환경) 적인 측면에만 국한된 디자인이 아니며 기술적, 경제적,
사회文化(culture) 적 문제로 접근하는 것이 가능함을 강조한 지속가능 가치를 폭넓게 수용하는
디자인으로 定義(정의)할 수 있다
Upcycling 지속가능디자인은 단순히 심미성과 실용성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environment(환경) 과 인류가 보존될 수 있는 인간 사회의 environment(환경) , 경제, 사회적 양산의 연속성에 관련된체계적인 개념(槪念)인 것이다.
2. Upcycling 지속가능디자인
▲ 지속가능디자인의 프로세스(과정)
▲ 그린디자인을 위한 DF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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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cycling 지속가능디자인의 브랜드
해외事例
a. 비닐이 주소재인 브랜드
프라이탁(Freitag)은 트럭 덮개천(타포린)과 안전벨트, 자전거 고무 튜브 등의 재료를 활용하여 만든 튼튼하고 방수가 되는 감각적인 가방으로 350여 개국에서 사랑을 받으며 판매되고 있다 화려한 색상에 독창적이며 environment(환경) 친화적인 메시지를 담은 기발한 디자인 아이디어로 버려진 폐기물을 더 훌륭한 가치로 재탄생 시켜 오히려 빈티지한 멋과 유일한 가치를 높이고 있는 프라이탁은 비싼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세계적으로 젊은이들을 열광하게 하는 최고의 패션아이템으로 성장하였다
스페인의 대표적인 업사이클 기업인 데마노(Demano)는 버려진 광고 현수막(PVC) 등을 주재료로 하여 가방 및 액세서리 등의 다양한 제품을 제작하고 있다 각종 文化(culture) 행사나 뮤지엄의 홍보를 위해 사용했던 광고 현수막(PVC)을 주로 재사용하는데, 색감이나 디자인이 우수하다는 점이 착안되어 그대로의 현수막의 특징을 살려 가방을 제작한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똑같은 가방을 만들지 않는다는 가방의 개성적인 면이 부각되면서 소비자들에게 호…(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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