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언어교육 - 쓰기지도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7 15:54
본문
Download : 유아 언어교육 - 쓰기지도.hwp
, 유아 언어교육 - 쓰기지도기타레포트 ,
설명


순서
Download : 유아 언어교육 - 쓰기지도.hwp( 54 )
유아 언어교육 쓰기지도에 대상으로하여 쓰기의 의미와 쓰기지도의 기본원리 및 쓰기 지도 전략(戰略) 및 관련 활동에 대상으로하여 정리(整理) 했습니다.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레포트/기타
1. 쓰기의 의미
2. 쓰기 지도의 기본 원리
3. 쓰기 지도의 戰略 및 관련 활동
1) 전통적 접근법
2) 발생적 관점
3) 관련 활동
① 쓰기 지도는 반드시 유아의 개별성이 인정될 수 있도록 program을 설계해야 한다.
② 유아-유아, 유아-교사간에 상호작용이 많이 일어나도록 설계한다.
⑤ 글쓰기는 의미 있는 방법으로 지도되어야 한다.
3. 쓰기 지도의 戰略 및 관련 활동
1) 전통적 접근법
• 유아가 쓰기를 배우려면 읽기에 필요한 기초적인 기술부터 습득해야 하고, 쓰기에 필요한 충분한 준비도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
• 전통적인 접근 방법의 쓰기 지도에서는 베껴 쓰기가 어느 정도 가능해지면 예쁜 글씨와 맞춤법 교육을 위해서 상당한 시간을 할애함. 점차쓰기가 더 어려운 낱말들을 골라서 써 보게 함. 그리고 받아쓰기, 줄에 맞추어 예쁘게 쓰는 연습도 함.
2) 발생적 관점
• 학자들은 전통적인 접근 방법의 쓰기 지도가 유아의 능동적인 학습을 방해하고 학습 과정에 적극적인 참여를 하지 못하게 막을 뿐 아니라, 유아들이 이미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 문식적 기능들을 충분히 고려하지 않는다고 하여 반대하고 있음.
• 총…(투비컨티뉴드 )
유아 언어교육 - 쓰기지도
,기타,레포트
유아 언어교육 쓰기지도에 대해서 쓰기의 의미와 쓰기지도의 기본원리 및 쓰기 지도 전략 및 관련 활동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많은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다. 많은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좋은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③ 쓰기 교육은 통합적인 방법으로 지도되어야 한다.
④ 쓰기 지도는 자연스러운 방법으로 이루어져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