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yro.kr 교육사 및 교육철학 과목의 현장학습 > gyro3 | gyro.kr report

교육사 및 교육철학 과목의 현장학습 > gyro3

본문 바로가기

gyro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사 및 교육철학 과목의 현장학습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7 18:53

본문




Download : 교육사 및 교육철학 과목의 현장학습.hwp




먼저 진로상담실에서 현장학습을 처음 하였다. 또한 현재까지 16회 졸업식을 하여 배출한 졸업생의 수 만 해도 총 6,814명으로 그 규모와 歷史가 풍부한 학교였다.교육사및교육철학- , 교육사 및 교육철학 과목의 현장학습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교육사 및 교육철학 과목의 현장학습한 내용입니다. 그리고 교화는 백합(百合)으로 순결, 신성, 희생을 상징한다고 한다. 또한 현장학습을 하면서 질문할 사항들을 토대로 질문지를 나름대로 준비하였다.
성문고등학교에 대한 학교의 歷史는 1983. 11. 21 9학급으로 개교를 하여 현재에 이르러 30학급으로 학급의 수가 확대되었다. 그리고 개교당시에는 학교명이 성문여자고등학교로 여자고등학교 였으나, 2000. 9. 21 학칙 변경으로 성문고등학교로 인가되면서 남녀Engineering이 되었다. 이를 비롯하여 1~2학년은 매주 1시간씩 종교과목을 듣는 것이 큰 특징이었다.
그리고 교육goal(목표) 로서는 민주정신을 바탕으로 나라를 사랑하는 용기 있고 지혜로운 성문인을 기른다. 현장학습을 하기 위해 성문고등학교에 도착하여 진로상담을 담당하시는 김성아 선생님께서 현장학습을 하는데 자세한 안내를 맡아 주셨다. 또한 교조는 독수리인데 이는 활달하고 진취적인 기상과 개척자적 정신을 상징한다고 한다. 이러한 사전준비를 갖춘 후 현장학습을 본격적으로 처음 하였다. 이러한 수업을 위해 예배실을 마련하여 그 곳에서 종교수업과 각종 관련 행사를 한다고 하였다. 선생님께선 따뜻한 차를 대접해 주셨고 사전에 준비한 질문지를 토대로 하여 성문고등학교의 歷史와 교육철학등에 관한 사항들을 질문하는 형식으로 현장학습을 처음 하였다.


교육사및교육철학-



Download : 교육사 및 교육철학 과목의 현장학습.hwp( 75 )


설명



교육사 및 교육철학 과목의 현장학습
다.,인문사회,레포트




교육사%20및%20교육철학%20과목의%20현장학습_hwp_01.gif 교육사%20및%20교육철학%20과목의%20현장학습_hwp_02.gif

나는 지난 10월 21일 `교육사 및 교육철학` 과목의 현장학습으로 형식교육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중등학교과정인 성문고등학교를 찾아 현장학습을 하였다. 개성과 소질을 바탕으로 자신의 진로를…(省略)



순서
교육사 및 교육철학 과목의 현장학습한 내용입니다. 먼저 현장학습을 하기에 앞서 학교에 전화를 걸어 현장학습의 내용과 목적을 말씀드린 후 현장학습에 대한 준비를 처음 하였다. 또한 성문고등학교는 사립학교로서 교훈은 믿음, 소망, 사랑으로 기독교적 성격을 지닌다. 또한 교목은 장수를 상징하는 은행나무로 학교의 진입로와 교내에 잘 자꾸어져 있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gyr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gyro.kr All rights reserved.